수요자 맞춤형 특화 인테리어 갖춘 ‘H HOUSE 장위’ 눈길
수요자 맞춤형 특화 인테리어 갖춘 ‘H HOUSE 장위’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10.3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 각종 공유 서비스 탑재한 新 민간임대주택

지하 4층~지상 16층, 전용 18~39㎡ 총 145세대 구성
H HOUSE 장위 투시도.
H HOUSE 장위 투시도.

민간임대주택 시장에도 인테리어 및 마감재의 고급화 바람이 거세지고 있다. 1~2인 가구가 급증함에 따라 필요로 하는 주거공간의 크기는 소형화되는 추세지만 작은 공간일지라도 편리하고 럭셔리하길 바라는 수요자들이 크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건설사들 역시 흐름에 발맞춰 특화설계를 도입하기도 하고, 마감재나 외관, 조경, 커뮤니티 시설 구축에도 신경써 기존의 임대주택과 차별화를 두려는 노력도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젊은층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건축디자인 및 내부설계, 입주자 특성에 맞는 럭셔리한 인테리어로 공급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 있어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서울 성북구에 들어서는 첫번째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인 ‘H HOUSE 장위’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의 높은 경제성이라는 장점을 흡수하고 호텔식 인테리어 등 세대별 특화 인테리어를 적용할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만족도 높은 생활공간으로 제공될 계획이다.

(주)HHI흥화에서 시공하고 HTH에서 위탁관리 예정인 ‘H HOUSE 장위’는 서울시 성북구 장위동 50-46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16층 규모, 전용 18~39㎡ 총 145세대로 구성된다.

◆ 호텔형 인테리어 등 세대특화 인테리어 연출… 품격있는 고급 주거시설로 선보여

‘H HOUSE 장위’는 8개 타입(형태)으로 평면을 다양화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 타입별로 각 세대의 특성에 맞는 최적화된 인테리어를 연출해 품격있는 고급 주거시설로 선보인다.

먼저 청년 및 신혼부부 등 1~2인 가구를 대상으로 공급하는 전용 18~26㎡형은 원룸부터 1.5룸 등 효율성이 돋보이는 공간 배치와 함께 심플하고 시크한 감각의 인테리어 컨셉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심미성 높은 트랙조명 및 라인조명을 이용해 모던함을 살린 공간으로 연출한다.

아파트 상품의 대체재가 될 32~39㎡형의 패밀리 타입은 가족구성원 수를 고려한 투룸의 넓은 면적으로 따뜻하고 대중적인 인테리어를 적용해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공간으로 제공된다.

최상층에는 브랜드 이미지를 녹인 독특한 조명과 고급 내부 마감재(파벽돌) 등을 사용해 임대주택에서 보기 힘든 유니크한 느낌을 살린 테라스형과 호텔형 인테리어로 꾸며진다.

맞춤 커뮤니티시설도 마련해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H HOUSE 장위’에는 입주민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와 다목적룸, 북카페와 옥상텃밭, 옥상정원 등이 있어 입주민 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돕고, 주요 거주층인 청년을 위해 약 375㎡의 청년창업지원센터를 마련해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창업 지원 혜택도 제공한다.

단지는 기계식 주차장보다 훨씬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는 100% 자주식 주차장으로 설치해 입주민이 편리하게 출차가 가능하도록 배려했고, 세대별 창고 서비스도 도입하는 등 다양한 편의 서비스도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 ‘H HOUSE 장위’ 초역세권에 우수한 학군, 풍성한 생활인프라까지 입지장점 고루 갖춰

‘H HOUSE 장위’는 ‘역세권’이란 입지장점을 기반으로 학군이나 자연환경까지 뛰어나 명품 인프라를 갖췄다.

지하철 6호선 돌곶이역을 도보 1분대로 이용할 수 있고, 지하철 1·6호선 환승역인 석계역도 인접해 있어 더블역세권 입지다. 두 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7호선 태릉입구역 환승까지 가능해 시청, 종로, 강남구청 등 도심 업무지구로 이동하기에도 편리한 데다 동부간선도로, 내부순환도로, 월릉IC, 월곡IC를 통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반경 2km 이내에는 이마트(이문점·월계점), 이마트트레이더스(월계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등의 대형 쇼핑 시설이 위치해 있고, 석관시장과 장위전통시장 등 재래시장도 가까워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경희의료원, 성북중앙병원, 고려대의료원 안암병원 등 4곳의 대학종합병원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CGV 미아와 메가박스 상봉 등도 가까워 문화생활을 영위하기에 알맞다.

석관초와 장위초가 단지와 인접해 있어 어린아이가 있는 신혼부부의 자녀 양육에도 알맞다. 인근으로 한예종, 한국외대, 경희대, 동덕여대, 광운대 등 명문대도 밀집해 있어 대학생을 비롯한 청년층 해당 수요자들에게 특히 높은 인기를 끌 전망이다.

인근으로 약 66만㎡ 규모의 북서울꿈의숲 및 오동근린공원이 자리 잡고 있어 도심 속 쾌적함을 누릴 수 있고, 중랑천을 따라 가벼운 산책과 야외 활동을 즐길 수도 있다.

한편, ‘H HOUSE 장위’의 홍보관은 서울시 성북구 석관동 349-1 장위뉴타워 12층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0년 3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