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 오늘(28일) 청약접수 진행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 오늘(28일) 청약접수 진행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10.28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통해 접수… 청약통장 필요 없고, 총 5개 타입 신청가능

1차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금융혜택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 견본주택 내부 전경.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 견본주택 내부 전경.

KCC건설이 분양하는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가 오늘(28일) 청약접수를 실시한다. 단지의 청약접수는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생활형 숙박시설로 조성돼 각종 청약 규제를 비껴가는데다, 총 5개 타입에 청약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는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유일의 주거 가능 상품이며, 지하 2층~지상 26층, 총 5개 동, 전용면적 74㎡·82㎡ 등 총 800실 규모의 생활형 숙박시설로 조성된다. 타입별 세대수는 ▲74㎡A 200실 ▲74㎡B 100실 ▲74㎡C 100실 ▲82㎡A 100실 ▲82㎡B 100실로 구성된다. (단기 투숙형 제외)

실제 단지는 생활형 숙박시설로 조성돼 일반 아파트와 달리 다양한 청약 규제로부터 자유롭다. 먼저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 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또 거주지 요건 및 다주택자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다. 여기에 전매제한이 없어 당첨 후 바로 판매가 가능하고, 1가구 2주택에도 해당되지 않는다.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의 분양가격은 3.3㎡당 평균 1200만원대로 책정됐다. 이러한 가운데 단지는 계약자의 비용부담을 줄일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우선 계약자의 비용부담을 줄이기 위해 1차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를 적용했다. 또 중도금(60%)은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분양관계자는 "규제가 심한 부산 아파트와 달리 청약규제에서 자유롭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라며 "계약자를 위한 금융혜택을 비롯해 수분양자에게는 한화리조트 회원권 제공 등도 계획하고 있는 만큼, 청약에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KCC건설은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 수분양자에게 한화리조트 회원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수분양자는 입주 후 전국에 있는 한화리조트를 5년동안 연 5박(주말, 성수기 포함, 선착순 또는 추첨 방식)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5년간 연 15박은 회원추천가로 주중에 이용할 수 있다.

또 한화호텔&리조트가 운영하는 인프라시설도 할인된 가격으로 누릴 수 있다. 한화리조트 워터피아(설악, 경주)와 아쿠아플라넷, 제이드가든(주중 할인), 골프장 그린피(용인, 태안, 설악) 할인 쿠폰을 제공 받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KCC건설은 단지를 오시리아 관광단지의 대표시설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단지에는 최고급 설계를 적용하고, 한화호텔&리조트 및 한화에스테이트와의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호텔급 럭셔리 주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 세대에 오션 뷰(일부 층 제외)가 가능한 오픈 테라스가 조성되며, 빌트인 가전과 가구가 결합된 풀퍼니쉬드 시스템으로 시스템에어컨, 드럼세탁기, 빌트인 냉장고, 스타일러 등이 도입된다. 또 세대 내부는 4Bay 설계(일부 세대) 및 전 세대 다용도실 및 안방 드레스룸 등을 적용해 일반 아파트와 같은 쾌적함과 편의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화호텔&리조트 및 한화에스테이트와의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서는 세탁 서비스인 런드리 서비스를 비롯해 조식 서비스, 컨시어지, 홈 케어 서비스(소모품 교체, 정기 점검), 홈 클리닝, 차량관리 서비스 등을 도입한다.

이 밖에도 단지는 최고급 커뮤니티를 구성하고 이와 연계된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연계 프로그램으로는 골프 레슨, 헬스케어 피트니스, 웰니스 프로그램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의 향후 일정으로는 29일(화) 당첨자발표, 이후 30일(수)~31일(목) 양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603-21 외 일원(해운대역 1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