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산업, 인천 검단신도시 ‘호반써밋 인천 검단Ⅱ’ 11월 분양
호반산업, 인천 검단신도시 ‘호반써밋 인천 검단Ⅱ’ 11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10.22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린생활시설, 중심상업시설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 ‘강점’

단지 옆 계양천 및 학교용지 등이 인접해 주거 여건 우수

전용 72~107㎡ 총 719가구 공급
호반써밋 인천 검단Ⅱ 조감도.
호반써밋 인천 검단Ⅱ 조감도.

호반그룹의 건설 계열 호반산업이 오는 11월 인천 검단신도시 AA1블록에 ‘호반써밋 인천 검단Ⅱ’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8개동, 총 719가구로 구성됐다. 전용면적별로는 △72㎡ 168가구 △80㎡(테라스) 16가구 △84㎡ 322가구 △93㎡(테라스) 19가구 △97㎡ 184가구 △107㎡(테라스) 10가구 등 중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된다.

◆ 검단신도시 메인대 입지… 생활 인프라·교통·교육 등 우수한 주거여건 갖춰

‘호반써밋 인천 검단Ⅱ’는 검단신도시 메인대로에 위치해 근린생활시설, 중심상업시설을 비롯해 검단신도시 내에 예정되어 있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공항철도 환승역인 계양역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인천 1호선 검단연장선의 101역(가칭)이 예정되어 있어 수도권으로의 이동 등 교통이 편리하다.

검단-경명로간 도로가 신설(예정)되면 공항고속도로와 연결될 예정이고, 원당-태리간 광역도로가 사업 추진 중으로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인천도시공사의 ‘검단신도시 활성화 방안’에 따르면 공항철도와 서울지하철 9호선의 직결 운행도 계획하고 있어 향후 교통여건 개선도 기대된다.

단지 옆으로 계양천이 있어, 2020년 계양천 수변공원 개발사업 준공(예정)되면 계양천 조망(일부 세대)도 가능하고, 단지 북측이 단독주택 용지라서 개방감도 장점이다. 단지 주변으로는 학교용지가 예정돼 있고, 인천 영어마을과도 가까워 교육환경도 기대된다.

◆ 다양한 타입,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 호반써밋 브랜드 프리미엄 기대

‘호반써밋 인천 검단Ⅱ’는 남향의 판상형 위주(일부세대 제외)의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했고,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드레스룸, 다양한 수납 공간 등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저층 일부 세대는 테라스 설계로 배치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 클럽, 실내 골프 연습장, 게스트하우스 등이 마련돼 입주민들의 건강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돕는다.

호반써밋 인천 검단Ⅱ 분양 관계자는 “검단신도시는 최근 다양한 호재 등 좋은 분위기를 보이고 있다”며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했고,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상품 마련에 노력했다”고 말했다.

‘호반써밋 인천 검단 Ⅱ’는 인천광역시 서구 당하동 1028-17 희림타워 101-1호(원당사거리 원당119센터 맞은편)에서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카카오채널 ‘호반써밋 검단’을 통해 자세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으며, 채널 등록 후 홍보관 방문한 고객에 한해 선착순으로 사은품을 증정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 원당동 329(유현사거리 앞)에 들어설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2022년 5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