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시장 선도하는 포스코건설 ‘더샵’, 수원 도심에 첫 단지 선보여
주택시장 선도하는 포스코건설 ‘더샵’, 수원 도심에 첫 단지 선보여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10.1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장안111-4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 프리미엄 기대
광교산 더샵 퍼스트파크 조감도.
광교산 더샵 퍼스트파크 조감도.

포스코건설의 '더샵'이 9월 아파트 브랜드평판에서 3위를 차지했다. 지난 8월에 이어 또 한 번 상위권을 차지하며 브랜드파워를 입증한 것이다. 아파트 브랜드평판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3개 국내 아파트 브랜드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빅데이터 평판 분석으로, 브랜드에 대한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등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측정한다.

포스코건설 '더샵'의 브랜드 파워와 선호도는 청약 경쟁률로도 확인할 수 있다. 송도 국제도시에 공급한 '송도 더샵 센트럴파크 3차'의 경우, 평균 206.1대 1의 청약 경쟁률로 올해 최고 청약 경쟁률 기록을 경신했다.

'더샵' 선호도는 시세에서도 드러난다. 2015년 광교신도시에 공급된 '광교 더샵'은 분양과 동시에 완판되었으며 현재는 억대의 프리미엄까지 붙었다. 가장 최근 거래된 이 단지의 전용 91㎡ 타입 실거래가는 9억 2,544만원으로 5억원대 분양가 대비 약 4억원 가량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주택 수요자 상당수가 '더샵' 브랜드만으로도 신뢰를 가질 만큼 선호도가 상당하다"며 "분양가 상한제 시행 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2019년 하반기 분양 시장에서도 더샵의 약진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처럼 공급하는 지역마다 '더샵' 브랜드 파워를 보여주고 있는 포스코건설이 오는 11월 초 수원 원도심에 분양을 앞두고 있어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수원시 장안구 조원동 장안111-4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광교산 더샵 퍼스트파크'가 그 주인공으로 지하 3층~지상 최고 21층, 총 8개 동 규모로 들어선다. 총 666가구 공급에 일반분양 분은 475가구이며,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으로 전세대가 구성된다.

수원 원도심 지역은 노후한 주거시설 밀집 지역으로 신축 아파트의 인기가 두드러지며, 브랜드 선호도 역시 높다.

실제로 영통구 망포동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영통'의 경우 지난 9월 전용 84㎡타입이 7억 2,400만원에 실거래돼 발코니 확장비용을 포함한 분양가 4억 936만원 대비 3억 정도의 프리미엄이 붙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망포동의 같은 면적 평균 시세인 4억 430만원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망포동의 경우 생활 인프라가 영통동 대비 부족한 지역으로 영통구 내에서도 집값이 낮은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대형건설사의 브랜드 파워와 신축 아파트의 희소가치가 시세를 리딩하는 데에 주효했다는 것이다.

'광교산 더샵 퍼스트파크'는 브랜드뿐 아니라 우수한 생활 인프라까지 갖추고 있다. 도보 2분 거리에 영화초등학교가 위치한 '초품아' 단지다.

여기에 수성중, 조원중이 인근에 위치하고 경기과학고, 수원외고 등 특목고를 포함해 조원고, 수일고, 수성고 등이 인접해 우수한 통학권을 자랑한다. 또한 도보권에 행정센터, 장안구청, 대형마트 및 영화관, 수원종합운동장, KT 위즈파크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교통망도 좋다. 경수대로(1번국도)와 창룡대로(43번국도)가 인접해 있어 주변 도시로의 이동이 용이하고 영동고속도로,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전역으로의 뛰어난 접근성도 갖추고 있다.

여기에 굵직한 교통 호재도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도 높다. 단지 인근으로 오는 2021년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신수원선)이 착공될 계획이며, 신분당선 호매실 연장선도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으로 향후 한층 우수한 교통여건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인근에 수원외곽순환도로(2020년 6월 개통예정)로 진입할 수 있는 조원IC(공사중) 개통 호재도 계획돼 있어 수원 내 우수한 입지 단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조원IC가 개통되면 광교신도시와 수지 등 인근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한층 개선돼 '광교산 더샵 퍼스트파크'의 입주민들은 보다 풍부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오는 11월 초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인 '광교산 더샵 퍼스트파크'의 견본주택은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1010-7번지(수원시청앞 사거리·수원시청역 5번 출구)에 위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