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플랜트산업협회, 플랜트 전문인력 양성 강화
한국플랜트산업협회, 플랜트 전문인력 양성 강화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9.10.1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학기 플랜트 교육생 사전모집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건설 플랜트 산업분야 취업준비생 및 전직 희망자(실업자)를 위한 국비 무료 취업교육 과정이 교육생을 모집한다.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대표 유종현)는 한국플랜트산업협회가 ‘제43기 겨울학기 플랜트 교육생 사전모집’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이 과정은 산업통상자원부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플랜트산업협회(KOPIA)가 실시하는 미취업자 취업지원 교육이다.

이번 모집과정은 3개 엔지니어 과정(기계·배관, 화공·공정, 전기·계장)과 1개 일반 과정(프로젝트 매니지먼트)으로 구분되며, 오는 12월 16일부터 2020년 2월 28일까지 10주 총 350시간(▲기본과정 94시간 ▲취업과정 59시간 ▲현장학습·평가 39시간 ▲전문과정 158시간)으로 구성 된다.

지원자격은 대학교(전문대 포함)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와 전직 희망자(실업자에 한함)다.

졸업예정자의 경우 2020년 8월 말까지 졸업이 가능해야 한다. 주간대 대학원 재학생은 지원할 수 없다. 또 엔지니어 과정은 공과대학 전공자(유사학과 인정)만 지원 가능하며, 일반 과정은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전직 희망자(실업자에 한함)의 경우 ▲퇴직자 및 퇴직예정자로 교육 전까지 고용보험 상실 처리 완료 후, 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한 자 ▲최소 경력 3년 이상 보유자 등의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3년 이하 경력자의 경우 졸업(예정)자로 지원하면 된다.

공통 필수자격은 ▲실업자 내일배움카드(국가기간) 기 보유자 또는 교육시작 전까지 발급 가능한 자 ▲1988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 등이다. 1988년 이전 출생자가 수강을 원할 경우, 별도의 심층 인터뷰를 실시한 후 합격여부를 결정한다.

교육신청은 다음달 10일까지 플랜트교육본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정시모집 일정은 사전 접수 마감 후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전액 국비지원으로 수강할 수 있고, 소정의 훈련장려금(수당)을 지급한다. 교육장소는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HK타워 4층과 5층이다.

모집 일정은 한국플랜트산업협회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 홈페이지에서 해당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