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단지 개발 가속화… 자족도시 도약하는 안성시 부동산시장 ‘훈풍’
산업단지 개발 가속화… 자족도시 도약하는 안성시 부동산시장 ‘훈풍’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10.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테크노밸리, 안성중기산단 등 개발추진…일자리 늘며 주거수요 증가
안성 당왕지구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조감도.
안성 당왕지구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조감도.

안성시 부동산 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 안성테크노밸리를 비롯해 안성중소기업산업단지, 미양3산업단지 등의 산업단지 개발이 속속 지속되면서, 자족도시로 변화가 기대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서다.

실제로 2017년 8월부터 2019년 7월까지 최근 2년간 아파트 거래량을 살펴보면, 경기도 전체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최근 1년간(18.08~19.07) 13.38% 줄어든 양상을 보이는 반면, 안성시는 오히려 26.8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안성시에서 가장 큰 규모로 조성되는 산업단지는 안성테크노밸리다. 2022년 준공을 목표로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 추곡리 일대 85만㎡ 부지에 조성되며, 7000억원의 생산유발 효과 및 4,300명 이상의 고용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안성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은 지난 8월 한화그룹이 안성테크노밸리 조성을 목적으로 출자한 ㈜안성테크노밸리가 설립 개소식을 개최되는 등 사업에 대한 본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올해 5월 최종 승인 및 고시된 안성 중소기업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도 예정돼 있다. 안성중기산단은 안성시가 경기도시공사 및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서운면, 미양면 일원에 약 21만평(70만㎡) 규모로 공동 시행하는 사업이다.

입주기업에 맞춤형 산업단지인 '기계산업 클러스터'로 특화된 안성중기산단이 조성되면 3,000명의 고용효과를 발생시키는 등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달 6일 실시된 '2019년 제3회 경기도 산업입지심의회' 심의 결과에 따라 '안성 미양3산업단지 조성사업'의 산업단지 물량공급도 결정됐다. 안성시 미양면 양지리 산21-1번지 일원에 22만3222㎡규모로 조성되며, 2020년 상반기 중 산업단지계획 접수 및 사업설명회를 시작해 오는 2022년 준공을 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기업 입주가 완료되면 900여 명의 고용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따라 산업단지 개발에 따른 일자리 창출 및 인구 유입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안성 부동산 시장으로 실수요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수요자들은 안성시 내에서도 출퇴근 여건이 우수하고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곳에 몰릴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가운데, 안성시 중심에 위치해 있어 산업단지와의 접근성이 뛰어나고, 주변으로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다 갖춰진 '안성당왕지구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가 특별 분양 중에 있어 이목이 쏠리고 있다.

'안성 당왕지구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일동제약, 환인제약, 농심 등이 자리하고 있는 안성제1일반산업단지가 차량 5분 거리이며, 안성 제2,3,4일반산업단지와 안성기계산업혁신클러스터도 차량 20분대 거리로 출퇴근이 가능하다. 또한 안성테크노밸리, 안성중기산단 등 개발 중인 산업단지들도 모두 차량을 이용하면 20분대 거리다.

안성터미널도 차량 10분 거리에 있어 광역버스 이용이 편리하고, 차량으로는 경부고속도로(안성 JC)를 통해 서울 강남 및 수도권 지역으로 접근이 수월하다.

교육, 쇼핑, 문화시설도 주변에 밀집해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비룡초·중과 안성여고, 안성중·고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안성시립중앙도서관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와 한경대학교도 인근에 있다.

이마트와 하나로마트 등의 대형마트를 비롯해 경기도의료원안성병원, 성요셉병원 등의 의료시설도 걸어서 이용 할 수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CGV 안성점도 도보권에 위치해 문화생활도 손쉽게 누릴 수 있다.

단지 내에는 다양한 첨단 시스템과 특화설계도 적용했다. 단지 내 원패스시스템, 지하주차장 디밍시스템 등의 첨단 시스템이 설치돼 생활이 편리하고, 세대 내에는 현관 수납장, 팬트리 등 풍부한 수납공간을 설치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단지 내 아이들을 위한 국공립어린이집이 운영 중에 있으며, 어린이 물놀이터도 조성돼 있다. 북카페,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GX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돼 있다.

'안성 당왕지구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경기도 안성시 당왕동 584번지 일원에 들어서 있으며, 단지는 지하 1층~지상 32층, 16개동, 총 1,657가구 규모다. 전세대가 4bay로 설계돼 채광성과 통풍성이 우수하며,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 84㎡로만 구성돼 있다.

'안성 당왕지구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계약 즉시 입주가 가능한 아파트로 잔여세대에 한해 특별 분양 중에 있다. 단지 내에서 샘플하우스를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