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주), 한신孝플러스 봉사단 무료급식 봉사활동 실시
한신공영(주), 한신孝플러스 봉사단 무료급식 봉사활동 실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9.10.14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계층 어르신 대상 무료급식 봉사활동 펼쳐
한신孝플러스봉사단이 최근 서울 종로에서 무료급식봉사활동을 펼쳤다.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한신공영은 지난 12일 서울 종로에서 무료급식봉사 및 후원금 전달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신孝플러스봉사단 및 직원가족 약 50여명이 참여한 이번 봉사활동은 서울종로에 위치한 전국천사무료급식소에서 진행됐다.

이들은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식사 안내, 조리와 배식, 설거지, 청소 및 정리 등의 봉사활동을 하며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한신공영은 “이번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포함해 사회공헌에 이바지하기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면서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온정을 나누고, 좀 더 따뜻한 세상을 위해 작은 도움이나마 보탬이 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신孝플러스봉사단 관계자는 “한신孝플러스봉사단은 한신공영의 경영이념인 ‘효를 바탕으로 한 윤리경영 실천’에서 따온 이름으로 따뜻한 나눔을 통해 ‘孝’를 실천한다는 의미가 있다”며 2016년부터 이어져 온 무료급식 봉사활동은 지금까지 매년 2회에 걸쳐 임직원 및 자녀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오고 있어 교육적인 측면에서도 매우 유용한 시간이라고 밝혔다.

한신공영 한신孝플러스봉사단은 기존에 사내동호회 규모로 운영되던 것을 2015년 회사 전체로 규모를 확대시켜 공식 출범했다. ‘따뜻한 나눔을 통한 효의 실천’이라는 마음으로, 국립 서울현충원 및 서울숲 공원 환경정비 봉사,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 노원구 상계동 일대에서 연탄나눔 봉사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앞으로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