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파워 갖춘 매머드급 대단지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 인기
브랜드 파워 갖춘 매머드급 대단지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 인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10.0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수영장,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GX룸, 코인세탁실 등 커뮤니티 시설 갖춰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와 상업시설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 투시도.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와 상업시설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 투시도.

아파트 시장에서 대규모 브랜드 단지의 인기가 꾸준한 가운데 최근에는 오피스텔도 1군 건설사에서 1,000실 이상 대규모로 공급하고 있어 많은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아파트 시장에서 브랜드와 규모에 따라 형성된 프리미엄이 오피스텔 시장에서도 형성되기 시작한 것이다.

대단지 오피스텔의 경우 입주민을 위한 조경 및 커뮤니티 시설이 아파트 못지않게 잘 갖춰져 생활편의성이 높다. 또한 단지가 클수록 공용관리비를 분담하는 사람들이 많아 소규모 단지 대비 관리비 절감 효과가 크다. 여기에 대단지인 만큼 수요가 풍부해 인근에 상업시설 및 교통 등의 인프라 구축까지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대단지 오피스텔의 인기가 높은 가운데 1군 건설사가 공급하는 대단지 오피스텔은 매우 안정적인 투자를 할 수 있다. 높은 브랜드 선호도를 바탕으로 시장 침체기에도 가격 하락 폭이 크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대단지에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붙어 차후 시세 차익을 거둘 수도 있다. 수천 세대 이상의 아파트도 등장하는 가운데 오피스텔은 1,000세대 이상의 대단지는 드물어 희소성도 높다.

실제 1,000실 이상의 브랜드 대단지 오피스텔은 분양성적도 우수하다. 지난해 3월 분양한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1,805실)'는 최고 26대 1, 평균 5.5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분양을 마쳤다. 같은 해 9월에는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2,513실)', '평택 고덕 아이파크(1,200실)'도 많은 사람들이 몰리며 전 실 완판됐다.

브랜드 대단지 오피스텔은 높은 임대료와 실거래가를 형성하기도 한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 '미사역 효성해링턴 타워 더 퍼스트'는 1,420실의 대단지 오피스텔로 전용면적 29㎡의 임대료는 보증금 1,000만원 기준 월세 55~60만원으로 책정됐다. 이는 인근에 위치한 '미사 푸르지오시티(815실)' 전용면적 24㎡보다 약 15~20만원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난다.

부동산 전문가는 "브랜드 대단지 오피스텔은 일반 오피스텔에 비해 관리비가 저렴하고 아파트 못지않은 특화설계에 편의시설까지 갖춰 수요자들의 선호가 높다"며 "브랜드 대단지 오피스텔은 임대가가 월등히 높은데도 불구하고 끊이지 않는 수요로 인기가 상당해 프리미엄까지 붙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동탄 호수공원 바로 앞에 들어서는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에 투자자들 및 실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오피스텔 시장에서는 보기 드문 1,000실 이상 대규모에 1군 건설사 포스코건설의 더샵 브랜드까지 갖추었기 때문이다.

앞서 견본주택 개관 이후 3일 만에 1만5천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며 흥행을 예고한 바 있으며, 현재 일부 잔여 호실만을 남겨 완판을 앞둔 상황이다. 이 오피스텔은 규모 외에도 동탄 호수공원 조망을 누릴 수 있는 입지에 포스코건설의 다양한 특화설계가 더해져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특히 22㎡타입의 경우 남향 배치로 일조와 채광이 우수하며, 37, 72, 84㎡타입은 오피스텔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테라스 설계가 적용돼 공간효율성 및 쾌적성이 높으며 동시에 90%이상 대부분 세대에서 호수공원 조망이 확보돼 입주자는 쾌적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단지 내 실내 수영장,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GX룸, 코인세탁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서 입주자들에게 아파트 못지않은 주거만족도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오피스텔과 함께 조성되는 대규모 프렌치 테마 상업시설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를 통해 입주민들은 멀리 나가지 않고도 여가, 쇼핑, 문화 등을 고급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이 상업시설에는 이미 7개관 규모의 대형 멀티플렉스인 CGV 입점이 확정되었으며 최상층에는 인피니티풀이 조성돼 입주민들은 가까운 상가에서 호수를 조망하며 아웃도어 라이프까지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오피스텔 내에 갖춰진 실내 수영장,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GX룸, 코인세탁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역시 입주민들의 편리하고 쾌적한 원스톱 라이프를 보장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오피스텔인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와 상업시설인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198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