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현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 시공사 보유분 특별분양… 내집마련 기회
‘우현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 시공사 보유분 특별분양… 내집마련 기회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10.07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혜택 갖춘 多세권 명품단지… 계약 후 즉시입주
우현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 투시도.
우현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 투시도.

SM(주)우방이 최근 ‘우현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 478세대 중 시공사 보유분의 특별분양에 들어갔다.

이 단지는 전세대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 84㎡의 실속형 단지로만 구성됐다. 2016년 분양당시 84㎡B 타입의 경우 최고 31.15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수치는 인터넷 청약 제도가 시행된 2007년 이래 포항지역 최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면서 큰 인기를 끌었다.

입지는 ‘삼각산 바로 그 자리’라고 하면 알 정도로 뛰어나다. 단지 남쪽에 위치한 북부, 죽도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한 죽도동과 북쪽에 포항의 신시가지로 자리잡은 두호동, 장성동 등을 연결하는 중심 위치다.

단지 인근의 우현사거리와 새천년대로를 통해 포항 시내 어디로도 통하는 사통팔달 시내 교통망을 자랑하며, KTX 포항역과 포항 IC를 통해 대구-포항-부산 간 고속도로 이용으로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한 포항여객선 터미널 등 광역 교통망까지 잘 갖춰져 있어 시내·외로 진·출입이 용이하다. 내년 8월 준공 예정인 영일만항 국제 여객부두는 일본,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등으로 운항할 예정이라 해외로의 이동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우현사거리에서 출발해 이인지구를 지나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까지 이르는 도로가 2020년 착공 예정이다. 이 도로를 통해 포항 도심과 신규 산업단지간의 이동이 편리해져 도심권 거주자도 직주근접의 혜택을 직접적으로 누릴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반경 1km 내에 항도초등학교를 비롯해 포항여중·고, 포항중 등 초·중·고가 밀집해 포항 교육중심지라 할 만 하다는 평가다. 또한 최근 포은 중앙도서관이 개관해 교육환경이 더 좋아진 것으로 평가된다.

이렇듯 교통과 교육환경이 모여 부모들의 출퇴근과 동시에 아이들의 통학까지 해결이 가능한 입지를 완성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인근에 롯데백화점 포항점, 죽도시장, 선린병원, 여성문화회관 등이 위치해 편리한 도심생활을 즐길 수 있고, 단지 바로 옆에는 대형마트, 전자제품, 전통시장 등 편의시설도 인근에 있어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쾌적한 자연환경과 단지내 넓은 동간거리도 이 단지의 장점이다. 바로 옆 수도산과 영일대 해수욕장, 포항운하 그리고 인근에 해맞이 공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다.

안전문제도 완벽하다. 인재(人災)로 밝혀진 2017년 지진사태 이후 분양한 포항의 아파트들은 내진설계를 강화했다. 특히, ‘우현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은 MM진도 8(Ⅷ), 리히터 규모 6~7에 강진을 견딜 수 있어 소비자들이 안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북구 장성동 소재 한 부동산 관계자에 말에 따르면 “최근 신규 분양단지의 고분양가로 부담이 큰 만큼 ‘우현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의 분양가는 비교적 저렴하고 입지와 학군이 뛰어나 많은 실수요자들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번 시공사 보유분 특별분양의 최대장점은 ‘즉시 입주가 가능한 준공단지’이며, 계약금 1천만원만 납부하면 바로 계약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에 새로 나온 ‘서민형 안심대출’ 상품으로 저금리로 쉽게 주택담보대출을 받아 분양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기존 대출이 있더라도 주거래은행으로 대출상품을 바꿀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 지금이 입주의 적기라는 의견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분양사무실은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우현동 108-16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