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 설계 돋보이는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 눈길
특급 설계 돋보이는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10.07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대표 거장 건축가 참여로 프리미엄 가치↑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 투시도.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 투시도.

유명 건축가들이 참여해 명품 설계를 적용한 오피스텔이 높은 희소성을 바탕으로 분양시장에서 인기 몰이 중이다.

이러한 오피스텔은 차별화된 디자인과 설계, 고급화한 시설을 바탕으로 입주민들의 자부심을 높여 주거 만족도를 높인다. 뿐만 아니라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로 떠올라 높은 임대수익은 물론 매매가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부동산전문가들은 “단순한 디자인이 많았던 과거와 달리 특색 있는 설계를 경쟁력으로 내세운 오피스텔이 선보이면서 자신의 개성과 부합하는 단지를 찾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라며 “오피스텔을 선택할 때 입지와 교통은 기본 요소로 이 외에 특급 설계를 갖춘 단지는 뛰어난 희소가치를 바탕으로 상당한 프리미엄이 붙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유명 건축가 및 예술가들이 한데 모여 자신만의 개성과 노하우를 집대성한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 오피스텔이 화제다.

(주)한라가 시공하고 무궁화신탁이 자금관리를 맡아 안정성을 더한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는 서울시 종로구 숭인동 1425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21층, 전용면적 19~79㎡ 총 547실 규모로 조성된다.

◆ 대한민국 대표 거장들의 철학·경험 집대성… ‘아름다운 단지’로 종로 랜드마크 도약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건축·미술계 유명인사들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설계의 차이가 곧 일상의 차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다. 궁극적으로 단순한 주거시설이 아닌 하나의 작품으로써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하겠다는 포부다.

먼저, 대한민국 대표 공공건축가인 승효상 건축가(이로재종합건축사 사무소)가 건축설계를 맡았다. 승효상 건축가는 ‘김수근문화상’, ‘한국건축문화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으며 현재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건축계 거장이다.

이어 선유도 공원, 서울식물원, 아모레퍼시픽 신사옥 등의 조경설계를 담당한 정영선 서안㈜ 대표와 창신동 신마루 놀이터 풀무골무, 하늘공원 하늘을 담는 그릇 등을 선보인 임옥상 임옥상미술연구소 소장이 한라와 함께한다.

또한, 공간 간 유기적인 연계와 입체적인 경관을 선보일 스카이브릿지, 탁 트인 외부공간을 제공할 루프탑 정원, 개별테라스(일부), 1층 중앙통로 등의 특화설계를 통해 입주민들에게 색다른 일상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외에 단지 내에는 입주민의 심신 단련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업무공간이자 소통공간인 비즈니스센터, 게스트룸, 파티룸, 라운지 식음료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프라이빗 공간인 커뮤니티라운지가 들어설 예정이다. 게다가 보안 및 경비, 세탁과 청소 서비스, 택배 및 우편물 보관 등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 ‘어디든 빠르게’ 초역세권 입지로 서울-경기 제약없이 이동 가능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는 서울의 중심인 종로구 숭인동에 위치하면서 다양한 지하철·버스 노선이 지나는 초역세권 오피스텔이다.

먼저, 지하철 1·2호선 및 우이신설 환승역인 신설동역이 직선거리 약 300m로 도보 5분 거리이며 1·6호선 환승역인 동묘앞역과도 직선거리 약 450m로 가깝다. 이에 더해 서울·경기 곳곳을 빠르게 연결하는 29개 버스 노선이 단지 인근을 지나며, 내부순환도로 등 도로망도 근거리에 있다. 이를 통해 입주민들은 서울 곳곳은 물론 수도권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주변에 다수의 오피스와 쇼핑몰이 자리하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이 지역은 대기업종사자가 많은데다 광화문 서울정부청사, 다수의 로펌, 병원 등이 즐비해 경제력을 갖춘 고급 임대수요가 풍부한 곳으로 꼽힌다. 이에 더해 일평균 유동인구만 약 150만 명에 달하는 동대문패션타운단지와 약 1,000여개 점포가 성업 중인 경동시장도 인접해있다.

이와 함께 고려대, 한양대, 성균관대, 덕성여대, 성신여대 등 각종 대학교 및 대학병원 또한 가깝다. 해당 지역들은 1인 가구 비율이 높고 소형 원룸 임차수요가 풍부한 20대 연령층이 많은 곳으로 꼽힌다. 향후 임차 및 투자수요 확보 역시 용이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다.

뿐만 아니라 단지 바로 앞에는 청계천을 낀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입주민들은 가족, 이웃과 함께 여유로운 휴식을 취하며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이외에 단지 가까이에는 이마트 청계천점과 롯데마트 청량리점,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신설종합시장, 국립중앙의료원, 동대문역사문화공원, 롯데시네마 황학점 등 다수의 생활편의시설이 근접해 있어 주거, 쇼핑, 문화, 힐링 등 모든 가치를 한 곳에서 누리는 원스톱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의 분양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251(을지로6가 18-133)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