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최중심 웅천지구에 ‘고급 레지던스’ 들어선다
여수 최중심 웅천지구에 ‘고급 레지던스’ 들어선다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10.0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생활형 숙박시설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 선보여

여수에서도 최중심지로 꼽히는 여수 웅천지구에 프리미엄 생활형 숙박시설이 공급될 예정으로 많은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 주인공은 롯데건설이 여수 웅천에 처음 시공하는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다.

이순신공원과 아름다운 항구를 품은 여수 웅천지구는 이미 여러 생활형 숙박시설이 공급되며 생활형 숙박시설의 메카로 떠오른 바 있다.

이 지역 가운데에 위치한 이순신공원을 중심으로 '웅천 디아일랜드', '웅천 자이 더스위트' 등 여러 생활형 숙박시설이 한데 조성돼 있다. 이들 생활형 숙박시설은 여수 바다와 공원이 선사하는 쾌적한 자연환경은 물론 생활형 숙박시설만의 특별한 주거 프리미엄을 누리며 큰 인기를 누려왔다.

우선 생활형 숙박시설은 아파트 못지않은 공간에 부대시설은 호텔 수준으로 갖춰져 주거환경이 우수하다. 또한 이곳 웅천지구는 관광, 주거, 산업이 모두 결합된 만큼 임대가 가능한 생활형 숙박시설의 가치가 더욱 돋보여 실거주자는 물론 세컨드하우스 수요와 수도권 투자자까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인 것이다.

이 지역의 일부 생활형 숙박시설은 프리미엄이 붙은 사례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2017년 분양 당시 '웅천 디아일랜드'의 전용면적 152㎡가 6억4천만원대의 분양가로 공급됐으나 현재 최고 6억9천만원대의 매매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분양 당시와 비교해 약 5천만원 정도의 프리미엄을 형성한 것이다. 이는 전 세대가 발코니, 높은 천장고를 갖추었으며 우수한 마감재, 고급 커뮤니티 시설 등이 적용되는 등 타 단지와 차별화된 상품적 가치가 돋보였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여수에서도 가장 높은 주거선호도를 자랑하는 웅천지구는 이미 여러 고급 레지던스가 들어서며 뜨거운 인기를 받아 왔다"며 "국내 최고 해양관광도시 여수 웅천지구의 비전과 롯데건설이 처음 시공하는 예술적 주거상품의 가치까지 더해지는 이번 레지던스는 여수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레지던스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에 공급되는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는 상품성은 물론 높은 희소가치까지 돋보여 일찌감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웅천지구는 향후 추가적으로 조성될 수 있는 주거형 부지가 거의 없는 상태이기 때문이다.

특히 여수의 최중심지로 손꼽히는 웅천지구 입지는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의 가치를 더욱 높인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웅천지구는 해양복합도시로서 풍부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우선 KTX를 비롯해 여수공항, 종합버스터미널, 연안여객터미널 등이 인접해 있어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을 자랑한다. 또한 초·중·고교, 이순신도서관 등의 교육환경을 비롯해 CGV, 병원(예정) 등 쇼핑·문화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탄탄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이 외에도 해변문화공원, 이순신공원, 요트마리나 등 여수 바다와 공원 사이의 쾌적하고 특별한 주거환경 프리미엄을 제공한다.

여기에 웅천을 중심으로 주변 경도, 화양 등에 이어지는 대형 개발호재와 함께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의 가치는 앞으로도 계속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오션퀸즈파크, 챌린지파크 등이 조성되는 웅천지구 일대는 여수 서남부 개발의 출발점으로 해양 관광의 중심으로 조성될 예정이며, 인근 경도에는 선박 300여척을 수용할 수 있는 거점형 마리나와 명품 리조트 등이 조성돼 새롭게 떠오르는 해양 관광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달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는 총 400실 규모로 지어진다. 단지는 프리미엄 생활형 숙박시설로, 일반 아파트와 같은 편안한 공간감을 제공할 뿐 아니라 조식서비스, 룸클리닝, 세탁대행 등 호텔에서만 누리던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특히 전 세대 복층형 설계를 도입하여 공간 효율성을 높이는 등 상품적으로도 우수하다. 이 외에도 피트니스 클럽, 카페테리아, 게스트하우스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계획돼 있어 여수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레지던스로 큰 인기가 예상된다.

한편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의 시행 및 분양은 수탁자 아시아신탁(위탁자 디아트디벨롭먼트)이며, 롯데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분양홍보관은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1807-5번지에 들어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