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개발 ‘화명신도시 3차 비스타동원’ 주말 1만 5천여 수요자 몰려
동원개발 ‘화명신도시 3차 비스타동원’ 주말 1만 5천여 수요자 몰려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9.30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명초 맞닿은 초품아, 대천천과 금정산에 둘러싸인 쾌적한 주거여건 자랑

부산지하철 2호선 화명역, 롯데마트, CGV 등 화명신도시 중심상권 인접

10월 2일 특별공급, 4일 1순위, 7일 2순위 청약접수 실시

중도금 무이자, 계약금 정액제, 6개월 후 분양권 전매 가능
동원개발이 분양하는 화명신도시 3차 비스타동원에 주말 3일간 총 1만5천여 명이 몰렸다.
동원개발이 분양하는 화명신도시 3차 비스타동원에 주말 3일간 총 1만5천여 명이 몰렸다.

동원개발이 지난 27일 개관한 '화명신도시 3차 비스타동원' 견본주택에 주말 3일간 총 1만5천여 명의 수요자가 다녀갔다. 오픈 전부터 견본주택에 입장하려는 수요자들의 대기 행렬이 이어졌고, 오후에도 상담을 받으려는 방문객들로 북적였다.

견본주택을 방문한 이모씨(47세, 북구 거주)는 "새 아파트로 이사 가고 싶지만 경제적 부담으로 선뜻 청약에 나서지 못했다"며 "화명신도시 3차 비스타동원은 중도금 무이자나 계약금 정액제 등 여러 가지 금융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여, 청약 상담도 받고 견본주택도 둘러볼 겸 방문했다"고 전했다.

화명신도시 3차 비스타동원은 부산에서도 비규제지역에 해당하는 북구에 공급돼 청약과 전매제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주택유무와 거주기간 제한이 없고, 만 19세 이상인 경우 세대주가 아닌 세대원도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요건만 충족하면 1순위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중도금 무이자 혜택과 계약금 정액제, 6개월 후 분양권 전매 가능, 중도금 대출 신청 전 전매가능한 안심전매제 등 실수요자들의 가격 부담을 덜어주는 풍부한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

'화명신도시 3차 비스타동원'은 부산광역시 북구 화명동 265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 총 447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전용면적 59~84㎡ 322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단지는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 112가구, 73㎡ 104가구, 84A㎡ 106가구, 84B㎡ 102가구 등이다.

단지는 쾌적한 주거 여건에 안심통학 환경을 갖췄다. 단지 앞으로는 대천천이 흐르고 단지 뒤로는 금정산자락이 인접한 전형적인 배산임수 지형으로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화명생태공원, 화명수목원, 낙동강 등이 주변에 자리 잡고 있어 여가 생활을 즐기기 좋다.

교육 여건으로는 단지와 맞닿아 화명초등학교가 위치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도보 통학 환경을 갖췄다. 대천리초·중교, 화신중, 화명고, 금명여고 등이 인근에 자리 잡고 있고, 화명도서관과 화명동 학원가 이용이 편리하다.

뛰어난 입지 여건도 눈에 띈다. 부산지하철 2호선 화명역과 율리역이 가까워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KTX 구포역을 비롯해 금곡대로, 화명대로, 산성터널,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남해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등을 통해 부산 시·내외로 이동이 수월하다. GS슈퍼마켓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고 롯데마트, CGV, 북구보건소, 부산북부경찰서, 화명2동주민센터 등 화명중심상권과 인접해 있다.

견본주택을 방문한 박모씨(45세, 북구 거주)는 "편의시설이 가까워 생활이 편리하고, 교육 환경 등 아이들을 키우기 좋은 새 아파트를 찾고 있었다"며 "화명역과 생활 편의시설들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주거 편의성이 높아 보이고, 무엇보다 화명초와 금정산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아이들이 생활하기 좋은 환경 같아 청약에 넣으려 한다"고 전했다.

단지는 동원개발의 고급 브랜드인 '비스타'만의 상품 설계를 적용한다. 전 가구 남향 위주 판상형, 타워형 설계가 적용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또한 실별 온조조절 시스템, 대기전력 자동차단 시스템, 일괄소등 시스템, 원격 검침 시스템, 방문자 예약 시스템, 스마트 AI 시스템 등 다양한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피트니스 센터, 보육시설, 어린이 놀이터 등도 함께 들어설 계획으로 높은 주거 편의성을 자랑한다.

'화명신도시 3차 비스타동원'은 다양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가 2024년 개통될 계회이며, 만덕3터널이 2020년 개통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으로 금정산과 대천천 일대를 재정비하는 대천천 누리길 조성사업도 예정돼 있다.

동원개발 분양관계자는 "높은 주거 선호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신규 공급이 부족해 새 아파트를 기다리던 수요자들이 화명신도시 3차 비스타동원에 많은 관심을 가진거 같다"며 "화명신도시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중도금 무이자 혜택, 계약금 정액제 등 다양한 금융 혜택이 제공돼 청약과 계약에서도 좋은 결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화명신도시 3차 비스타동원'의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북구 덕천동 350-2번지, 덕천역 5번 출구 인근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2년 예정이다. 청약 일정은 10월 2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금) 1순위, 7일(월)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4일(월), 계약은 28일(월)~30일(수) 3일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