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주거지로 탈바꿈하는 도마·변동 재정비촉진지구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 10월 분양 예정
신흥 주거지로 탈바꿈하는 도마·변동 재정비촉진지구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 10월 분양 예정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9.09.17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림산업-한화건설 컨소시엄, 빅 브랜드 1,881세대 대단지 프리미엄의 완성
▶ 도마·변동 재정비촉진지구의 첫 사업으로 프리미엄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 충청권 광역철도 등 개발호재까지…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 동측 조감도.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 동측 조감도.

대전광역시 서구의 도마·변동 재정비촉진지구가 도마변동8구역을 시작으로, 사업 속도가 붙으면서 실수요자들 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에게도 관심을 받고 있다.

도마·변동 일대는 원도심 주거환경의 개선과 기반시설의 확충 및 도시기능 회복을 위한 도시 재생사업을 광역적으로 계획, 재정비촉진지구로 지정됐으며 2025년까지 각 지구의 정비를 마치고 대전시 원도심 신흥 랜드마크 대표 주거지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대전지역 부동산 시장이 최근 활황을 맞이하고 있어 일대 재정비 사업도 주목받고 있다.

KB국민은행 부동산플랫폼 리브온 주간 주택시장동향에 따르면 이달 첫째 주 기준 대전 아파트값 주간 상승률은 0.26%를 기록하며 전국 최고치를 나타냈다.

이는 0.13% 오른 서울과 비교해도 월등히 높은 수준이며, 꾸준한 상승세를 기록하던 유성구(0.35%) 및 중구(0.18%)와 더불어 높은 거주선호도와 도마·변동 재정비사업 기대감이 반영된 서구(0.38%)가 가세하면서 전국 최고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을 기록했다.

대전 부동산 시장이 강세를 보이는 것은 신규 아파트를 희망하는 수요에 비해 부족했던 공급으로 기존 아파트의 가격이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신규 공급단지와 각종 개발호재로 인한 견인효과 기대감 때문으로 분석된다.

서구 도마·변동 재정비촉진지구가 활발한 사업진행으로 신규공급을 개시하며 원도심의 인프라를 개선된 주거환경에서 누리고자 하는 노후주택 거주자의 갈아타기 수요가 대거 전망된다.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 ‘충청권 광역철도’ 등 부동산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어줄 대형 개발호재도 수요자들의 기대감을 한층 끌어 올리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도마·변동 재정비촉진구역 첫 사업으로 들어서는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가 최근 분양을 알리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대림산업과 한화건설 컨소시엄은 대전광역시 서구 도마동 179-39번지(도마·변동8재정비촉진구역) 일원에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4층, 20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1,881세대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이 중 1,441세대가 일반에 공급된다.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가 들어서는 대전광역시 서구 도마·변동 일대는 재정비촉진지구로 지정돼 총 7개 구역, 전체면적 55만7,641㎡에 달하는 대규모 정비사업이 진행 중이며 약 9,600세대의 신흥 주거지로 탈바꿈할 예정이어서 일대 빅브랜드 주거타운의 미래가치를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교통여건 역시 획기적으로 개선될 예정이다. 지난 1월 정부의 예비 타당성 조사 면제 대상 사업에 선정돼 착공을 앞두고 있는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이 단지 바로 앞 사거리에 위치(예정)하게 돼 2025년 개통 시 역세권의 직접수혜가 전망됨은 물론 2024년 개통예정의 ‘충청권 광역철도’ 역시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는 쾌적한 자연환경과 더불어 우수한 교육 여건을 갖춰 최적의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내에는 29,116.54㎡ 규모의 조경시설과 중앙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 맞은편 유등천과 도마실 국민체육센터가 위치해 금강~갑천~유등천으로 이어지는 총 60.24km의 자전거도로 및 84.43km의 유등천 산책로를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처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체육센터 내 수영, 배드민턴, 탁구 등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어 건강한 여가생활도 즐길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는 사립초등학교인 삼육초등학교를 비롯해 버드내중학교, 자립형 사립고인 대신고등학교 등 초, 중, 고교가 도보권에 위치해 우수한 교육 환경을 자랑하며 이외에도 단지 인근으로 도마큰시장과 더불어 도마네거리를 중심으로 조성된 풍부한 상업시설 또한 이용이 쉽다.

주택전시관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명동 1016-2에 위치하며, 10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