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덕정 역세권 도시재생 탄력 ‘서희건설’ 수혜
양주 덕정 역세권 도시재생 탄력 ‘서희건설’ 수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9.09.04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 60억원 규모 특별조정교부금 확보 일대 개발 기대

서희건설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 수혜단지로 부각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 투시도.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 투시도.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양주시가 ‘덕정 역세권 도시재생’의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예고하면서 서희건설(회장 이봉관)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가 수혜단지로 주목 받고 있다.

양주시는 지난 3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19, 경기 First’ 본선에서 대규모사업 분야 우수상을 수상, 60억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하면서 일대 개발 기대감이 높아졌다.

이번에 수상한 사업은 ‘세대와 지역을 잇는 경기 꿈틀’사업으로 덕정동 140-1번지 일원에 행정복지센터, 돌봄센터, 창업센터, 문화센터, 도서관, 군장병 쉼터 등으로 구성된 복합문화센터를 건립하는 것이다.

덕정 역세권 개발이 본격화되면서 덕정역 인근에서 사업을 추진중인 서희건설(회장 이봉관)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경기도 양주시 덕정동 91-5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0층, 총 12개 동, 전용면적 59~ 84㎡ 총 887가구이며, 시공사는 서희건설이다. 현재 홍보관을 열고 조합원 모집을 진행 중이다.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안정성을 강화시키는 6.3 주택법 시행 이후, 경기 북부권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지역주택조합 사업으로 안정성까지 갖췄다.

단지는 서울지하철 1호선 덕정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며, 3번 국도 이용 시 의정부 및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로 진입이 용이하다.

생활인프라가 풍부한 덕정동 구도심 중심에 입지해 주거편의성도 높다. 단지 바로 앞에는 이마트 에브리데이가 위치하며, 차량 5분 거리에는 이마트 양주점, 10분 거리에는 롯데마트 양주점과 LF스퀘어 쇼핑몰 등 다양한 생활편의 시설을 갖췄다. 인근에 덕정소공원과 청담천 등도 위치해 있어 가벼운 산책을 즐기는 등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덕정초와 덕정중이 도보거리에 있어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이 가능하며, 덕정도서관도 가깝다. 단지 반경 2~3km 안에는 회정초, 칠봉초, 고암초∙중, 회천중, 예원예술대학교가 위치해 있다.

개발호재도 잇따르고 있다. 구리~포천 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로의 접근성이 대폭 높아졌으며, 구리~양주~포천을 잇는 수도권 동북구 상습 정체 구간도 해소될 전망이다. 서울지하철 7호선을 서울 도봉산(장암역)에서 경기 양주 옥정지구까지 연장하는 사업도 예정돼 있다. 7호선이 연장 개통되면 서울 강남까지 50분대로 진입이 가능하다.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는 완공 시 2014년 입주한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1단지(207세대), 2단지(821가구)와 함께 대단위 서희스타힐스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다. 또, 향후 덕정역 인근으로 서희스타힐스 4~5차 단지 분양까지 예정돼 있어, 총 3,500여 가구의 미니신도시급 단지가 형성돼 양주의 새로운 리딩아파트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 439-1에 조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