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주엽역과 연계된 2만여 세대 배후수요와 551세대 고정수요를 품은 ‘삼부르네상스스퀘어’
일산주엽역과 연계된 2만여 세대 배후수요와 551세대 고정수요를 품은 ‘삼부르네상스스퀘어’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9.08.3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부 르네상스스퀘어 투시도.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전격 인하하면서 상가와 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에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전국 오피스텔 임대수익률은 연 5.46%로 저축성금리 1.80%에 비해 3배 이상 높다.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할 때 가장 중요한 체크 포인트는 당연 입지인데, 좋은 입지는 임차인 확보가 수월하고 고객 유치에 유리해 임대조건을 좋게 만드는 것은 물론 향후 가치가 달라진다.

수익형 부동산에서 좋은 입지란 대표적으로 초역세권 입지, 집객시설 인근 입지로 안정적인 수익을 얻기 위해 수익형 부동산 투자를 고려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요소로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입지인데 초역세권은 당연 선호도 1순위로 꼽힌다.

또 역 바로 앞이거나 역과 직접 이어지는 상가는 타 상가들에 비해 많은 유동인구가 유입되고 여기에 대중교통 이용도가 높은 20~30대 젊은 소비층의 유입도 활발해 상가활성화 및 경쟁력 확보에도 유리하며 역세권의 장점인 유동인구 확보를 통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익성과 환금성이 단연 높다.

이러한 가운데 ‘삼부토건’이 일산 주엽역 일대에 선보이는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 오피스텔 상가단지는 지하 4층~지상 3층까지 상업시설(7,823㎡)이 들어서는 복합단지로 일산에서 공급되는 오피스텔 가운데는 최초로 지하철역 3호선 주엽역과 바로 연결되는 단지이다.

상가는 주엽역과 바로 진통 연결되어 가시성과 고객 접근성이 뛰어나 유동인구 유입이 유리하며, 1층은 스트리트형 상가로 단지 내 입주민은 물론 유동인구의 배후수요가 뛰어나다.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 오피스텔이 위치해 있는 주엽역에서 도보로 10분 이내 거리에 위치해 있는 30만 평에 대규모 공원시설 일산호수공원과 노래하는 분수대 등 산책로와 도심 속 녹지 공간은 휴식공간과 학교에서 자연을 배우는 학습장으로 수도권 휴식명소로 각광받고 있으며, 고양꽃박람회와 전시회가 개최되는 장소로 유명하다.

뿐만 아니라 향후 인천지하철 2호선이 계획 중에 있어 예정대로 사업이 진행될 경우 ‘더블 역세권’ 프리미엄이 된다. 또한, 강남을 20분대로 오고 갈 수 있는 GTX 킨텍스역(2023년 개통 예정)과 연결돼 사통발달 쾌속특권을 누릴 수 있다.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 오피스텔은 교통·편의·쇼핑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며, 일산신도시 생활권을 공유한다.

단지 내 551세대의 고정수요는 물론 주엽역 사거리 2km 반경 인근에 CJ라이프시티를 비롯해 방송영상콘텐츠밸리, 일산테크노밸리, 일산호수공원 등 문화시설과 그랜드백화점, 현대백화점, 빅마켓, 이마트타운, 아쿠아플라넷, 관공서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일산 주엽역의 역세권 유동인구까지 2만여 세대 배후수요가 확보돼 안정성이 뛰어난 랜드마크급 규모의 상가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금리가 지속적으로 하락이 예상되는 가운데 입지여건이 좋은 수익형 부동산이 주목을 받고 있다”라며 “좋은 입지는 입지 프리미엄으로 이어지는 만큼 공급업체도 좋은 입지를 확보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며 투자자나 실거주자도 마찬가지다”라고 말했다.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 측은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에 힘입어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트 게임행사 및 경품추첨행사로 1등 바디프렌드 안마기, 2등 다이슨청소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 오피스텔의 상가 및 각종 분양문의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인근에 위치한 모델하우스에서 상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