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가구, 한국웰빙환경만족지수 1위 2년 연속 선정
에몬스가구, 한국웰빙환경만족지수 1위 2년 연속 선정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9.08.2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한국윌빙환경만족지수(KS-WEI)’ 가정용 가구 부문 1위 선정, 2년 연속 1위.
에몬스가구 영업본부 김경량 이사(왼쪽)가 이상진 표준협회 회장으로부터 인증패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에몬스(대표이사 회장 김경수)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9 한국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가정용 가구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인증 수여식은 지난 22일 을지로 서울 롯데호텔에서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을 비롯해 수상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로 제16회를 맞이한 한국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웰빙 정도를 건강성(Health), 환경성(Environment), 안전성(Safety), 충족성(Satisfaction), 사회성(Social Responsibility) 5개 차원을 통해 해당 부문별로 웰빙기능 만족도 1위를 선정하는 제도이다.

올해 한국웰빙환경만족지수는 총 97개 상품군(26개 서비스 포함), 322개 브랜드를 선정하고,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6만4,4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 건강성, 환경성, 안정성, 충족성, 사회성 등 5개 부문을 평가해 결과를 발표했고, 에몬스가구는 가정용가구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에몬스 홍보실 노현관 부장은 "이번 수상은 에몬스가구 고객들의 만족도가 반영된 만큼 뜻깊은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근 에몬스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9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생활가구 부문에 3년 연속 1위에 선정돼 프리미엄 브랜드의 가치를 인정받는 등 다방면에서 소비자의 신뢰를 받고 있으며, 국내 생산 가구를 전면 친환경 E0등급의 자재로 교체해 품질력을 높인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