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하반기 물산업 중소벤처기업 기술개발 지원제도’ 참여기업 공모
수자원공사, ‘하반기 물산업 중소벤처기업 기술개발 지원제도’ 참여기업 공모
  • 선병규 기자
  • 승인 2019.08.23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일까지 온라인 접수 진행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중소벤처기업의 기술 경쟁력 향상과 판로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2019년 하반기 물산업 중소벤처기업 기술개발 지원제도’ 참여기업 공모를 9월 2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공모분야는 3개로 ▲성과공유제 ▲민관공동투자기술개발사업 ▲구매조건부신제품개발사업이다.

 ‘성과공유제’는 수자원공사와 중소벤처기업이 공동과제를 수행해 원가절감이나 성능 및 품질향상 성과를 도출한 경우, 해당기업과 2년간의 수의계약을 체결해 안정적인 판로를 지원하는 제도다.

 또한 ‘민관공동투자기술개발사업’과 ‘구매조건부신제품개발사업’은 한국수자원공사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기술개발비 일부를 지원하고,  3년 간 수의계약을 체결해 중소벤처기업의 판로 확대를 돕는 제도이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한국수자원공사의 댐과 정수장 등 실제 현장에서 제품 성능을 시험할 기회(테스트베드)도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 접수 및 세부사항은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위한 한국수자원공사 웹페이지 ‘물산업플랫폼’(www.kwater.or.kr/wis) 또는, 담당부서인 물산업플랫폼센터(042-629-253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10년부터 수자원공사의 기술개발 지원을 받은 73개 중소벤처기업 제품의 작년 한해 국내 매출은 약 600억원, 해외는 약 10억원으로 집계됐다.

 올해에는 지난 3월 진행한 ‘상반기 물산업 중소벤처기업 기술개발 지원제도 공모’를 통해 총 17개 과제를 선정해 기술개발과 판로확대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