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가구, 프리미엄브랜드지수 1위 3년 연속 선정
에몬스가구, 프리미엄브랜드지수 1위 3년 연속 선정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9.08.2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생활가구 부문 1위 선정, 3년 연속 1위.
20일 을지로 서울 롯데호텔에서 에몬스가구 김경수 회장(왼쪽)이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으로부터 '2019 프리미엄브랜드지수 1위' 인증패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에몬스(대표이사 회장 김경수)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9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생활가구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인증 수여식은 지난 20일 을지로 서울 롯데호텔에서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을 비롯해 수상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Korean Standard Premium Brand Index)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로 브랜드의 강점, 약점 및 경쟁적 위치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미래가치까지 진단해 브랜드의 자산 가치를 측정하는 지수다.

올해 프리미엄브랜드지수는 총 144개 부문의 422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해당 브랜드를 인지하고 있는 소비자 84만400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 브랜드 인지,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편익, 마켓 리더십, 브랜드 애호도, 브랜드 사회적 책임 등 6개 차원의 브랜드 에쿼티를 평가해 결과를 발표했고, 에몬스가구는 생활가구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에몬스 홍보실 노현관 부장은 “이번 선정은 에몬스 브랜드가 프리미엄 브랜드의 가치를 공식적으로 공인 받은 만큼 뜻깊은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에몬스는 그동안 가정용가구 분야 최초로 굿디자인 국무총리상 수상 및 19년 연속 우수디자인(GD) 선정을 비롯해 각종 디자인 대회 수상으로 디자인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오는 22일, 러시아 카잔에서 개최하는 ‘제45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가구, 목공, 실내장식 직종에 국가대표(에몬스가구 소속)로 발탁되어 3회 연속 출전한다.

지난 2017년도 10월,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개최된 ‘제44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가구, 목공, 실내장식 직종에 국가대표(에몬스가구 소속)로 출전해, 한국의 8개 금메달 중 2개의 금메달(목공, 실내장식직종)을 에몬스가 획득, 한국의 종합 2위(준우승) 성적에 크게 기여했으며 특히, 2015년도 ‘제43회 브라질 상파울루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이어 2회 연속 금메달 획득이라는 쾌거를 거뒀다.

또한 6만 2,600여명의 제품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조사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에 가정용가구 부문에서 7년 연속 수상을 차지하며 제품의 성능과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는 등 다방면에서 소비자의 신뢰를 받고 있으며 국내 생산 가구를 전면 친환경 E0등급의 자재로 교체해 품질력을 높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