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행복도시 납세편의 서비스 제공 세종세무서 '첫 삽'
행복청, 행복도시 납세편의 서비스 제공 세종세무서 '첫 삽'
  • 세종=황호상 기자
  • 승인 2019.08.20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세무서 건립공사 19일 착공… 2021년 상반기 준공예정
세종세무서 조감도.
세종세무서 조감도.

[국토일보 황호상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김진숙)은 행정중심복합도시 보람동에 건립하는 세종세무서 건축공사 계약을 완료하고 지난 19일 착공했다고 밝혔다.

행복청은 행복도시 보람동(3-2생활권)에 총사업비 326억원을 투입해 부지면적 7673㎡, 연면적 1만 1179㎡에 지상2층, 지하1층 규모의 세종세무서를 건립할 계획이다.

이미 지난 2017년 건립계획을 수립하고 설계공모 및 기본‧실시설계를 거쳐 2021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추진해 왔다.

세종세무서는 행복도시 내 인구 및 사업체 증가에 따른 효율적인 세원·세수관리와 세종 시민과 기업인의 납세편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추진되고 있다.

공공건축물의 바람직한 가능성을 제시하기 위한 정부 혁신의 일환으로 층수를 최소로 낮추고 한 층에 여러 부서를 배치하는 등 접근이 용이하고 부서 간의 확장과 유연한 평면 변화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아울러 대지 전체를 활용해 실내외 공간을 균형 있게 구성함으로써 시민들에게공공청사보다근린공원으로도 경험 가능한 공간으로 건립 할 계획이다.

최재석 행복청 공공청사기획과장은 “행복도시 공공건축물의 품질확보 및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과거 권위적이고 거리감이 느껴지던 공공청사를 시민들이 자유롭게 머물고 이용할 수 있는 시민친화적인 세종세무서로 건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