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 제이타워 3차’ 분양 돌입, ‘부평산단 내 유일’ 오피스텔형 기숙사 ‘주목’
‘부평 제이타워 3차’ 분양 돌입, ‘부평산단 내 유일’ 오피스텔형 기숙사 ‘주목’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9.08.20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 제이타워 3차’ 지식산업센터 1차 분양 성황리 마감 이어 분양 ‘관심’

총 364실 규모 전 호실 복층형 설계… 월 최대 300만원 임차료 지원혜택 누려
부평산단 내 2만여 명 배후수요… 상업시설·헬스장 등 ‘원스톱 생활’ 편의시설 풍부

‘부평 제이타워 3차’ 기숙사 조감도.
‘부평 제이타워 3차’ 기숙사 CG.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제이앤이 지난 19일 오피스텔형 기숙사 ‘부평제이타워 3차’ 분양에 본격 돌입했다. 앞서 선보인 ‘부평 제이타워 3차’ 지식산업센터 1차 분양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서 뒤이어 선보이는 오피스텔형 기숙사에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태영건설이 시공하는 ‘부평 제이타워 3차’ 오피스텔형 기숙사는 총 364실 규모로 인천 부평국가산업단지 내 유일하게 공급되는 만큼 산단 내 고정 수요를 독점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데다 주변 배후수요도 풍부해 향후 높은 투자가치가 기대되고 있다.

부평국가산업단지 내 상주 인구는 약 2만여 명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으며 인근으로 한국 GM 부평공장, 부평 정수사업소, 부평 소방서, 한국전력공사 등의 주요기관이 자리하고 있어 직장인 수요 등도 추가로 확보가 가능하다.

여기에 단지 가까이서 업무, 쇼핑, 문화생활 등 원스톱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부평제이타워 3차’ 내 다양한 업종으로 구성된 상업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며 인근으로 부평구청, 홈플러스(작전점), 부평관광호텔, 부평세림병원 등 공공시설 및 편의시설도 가깝다. 또한 단지 내 마련된 헬스장 이용과 더불어 인근 굴포천 생태하천, 갈산근린공원, 상동호수공원 등에서 여유로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대중교통 및 도로망 등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도보권 내 위치한 인천지하철 1호선 갈산역을 통해 서울지하철 7호선 환승역인 부평구청역까지 1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경인고속도로 부평IC가 바로 앞에 있어 서울외곽순환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을 통한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부평 일대에 개발호재도 예정돼 있어 향후 교통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서울시와 인천시가 서울지하철 2호선 청라연장사업의 사전타당성 조사를 시행함에 따라 2호선 홍대입구역과 청라국제도시 사이를 잇는 연장 노선이 논의 중이다. 이 노선이 확정될 경우 단지 앞 갈산역과 한 정거장 거리인 작전역에서 2호선으로 바로 환승할 수 있다.

일반적인 원룸 오피스텔에 비해 넓은 공간감을 갖추고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전 호실이 복층형으로 설계되는 부평 제이타워 3차 기숙사는 특히 전용 18.38㎡(5.6평)의 경우 복층면적 9.89㎡(3.0평)와 발코니면적 4.65㎡(1.4평)이 더해져 실사용면적이 무려 32.92㎡(10.0평)에 달한다. 2인 이상이 거주할 만큼 넉넉한 공간활용이 가능한 셈이다.

이와 함께 에어컨, 드럼세탁기, 빌트인 냉장고 등 생활 필수가전이 옵션사항으로 제공되고 붙박이장 형태의 수납공간도 내부 곳곳에 마련돼 있다. 현관 앞 도어카메라를 통해서는 외부 방문객 확인이 가능하며 디지털도어록, 비디오폰 등도 설치돼 주거공간의 안전성도 높였다.

인천지역 산업단지 내 입주기업 대상의 기숙사 임차료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 사업은 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이 근로자에게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 오피스텔 등의 주거시설을 제공할 경우, 월 최대 300만원(1인당 최대 30만원)을 지원해 준다.

실제 인천 미추홀구 주안국가산업단지 내 입주한 ‘주안 제이타워 2차’ 내 기숙사 입주민의 경우 월 최대 300만원(1인당 월 최대 30만원 한도)을 지원하는 해당 사업 덕분에 월 7만원 수준의 임차료만으로 기숙사를 이용하고 있는 상황이다.

‘부평 제이타워 3차’ 오피스텔형 기숙사 분양 관계자는 “투자 관점에서 오피스텔 수준의 기숙사를 합리적인 가격에 분양 받을 수 있는 만큼 높은 수익률이 기대되는 알짜 상품”이라며 “여기에 금번 분양을 통해 발코니 무상 확장 및 TV, 커피머신, 오쿠, 공기청정기 등 가전제품 증정과 같은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에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부평 제이타워 3차’ 오피스텔형 기숙사의 분양 홍보관은 인천시 부평구 청천동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