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 '루원시티 대성베르힐 2차 더 센트로' 인기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 '루원시티 대성베르힐 2차 더 센트로' 인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8.20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심 도보통학, 쾌적한 교육여건에 어린 자녀 둔 학부모 관심집중
루원시티 대성베르힐 2차 더 센트로 조감도.
루원시티 대성베르힐 2차 더 센트로 조감도.

공원과 학교가 인접해 아이 키우기 좋은 여건을 갖춘 '루원시티 대성베르힐 2차 더 센트로'가 인기다.

어린 자녀를 둔 30·40실수요자들이 주 구매층으로 떠오르면서,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범죄나 안전사고 없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단지에 수요가 몰리고 있다. 또, 단지 주변이 산이나 공원으로 둘러싸인 곳은 아이들의 심신을 단련시키고 자연을 벗삼아 활동할 수 있는 최고의 '자연 놀이터'로 활용 될 수 있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루원시티 대성베르힐 2차 더 센트로'의 경우 봉수초등학교가 단지 5분내 거리에 위치해 안심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인근으로는 까치공원, 서인공원, 콜롬비아공원 등의 여러 근린공원이 위치해 아이 키우기 적합한 여건을 갖춰 분양 전부터 학부모들의 호응이 뜨겁다.

이러한 관심은 향후 우수한 청약 성적으로 이어진다. 지난 4월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하남시 학암동에 선보인 '힐스테이트 북위례'에는 총 청양자 7만2,570명이 몰리며 평균 77.28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는 위례한빛 초등학교가 바로 옆에 위치하며 위례근린공원이 근접해 아이를 키우기 적합한 환경이 조성됐다는 점에서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어 7월 GS건설이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에 분양한 '서초그랑자이' 역시, 서이초를 품고 있고 인근에 말죽공원이 있어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로 점쳐지면서 우수한 청약 성적(평균 42.63대 1)으로 1순위 마감했다.

'루원시티 대성베르힐 2차 더 센트로'는 교육 환경 뿐만 아니라 입지적인 장점을 고루 갖춰 1순위 청약 마감이 점쳐지고 있다. 인천 지하철 2호선 가정역이 도보 5분 내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입지다.

또한, 청라~가정~가양까지 운행하는 BRT(간선급행버스)도 있어 대중교통이 편리하다. 여기에 두 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석남역과 단지 앞 루원시티역에 서울 지하철 7호선이 각각 2020년, 2027년 개통될 예정으로 강남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

주변으로 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여러 도로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어 서울 도심 및 수도권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생활 인프라도 탄탄하다. 맞은 편에는 루원시티 중심상업지구(예정)가 있으며 단지 내부의 상업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 가정지구 및 구도심의 생활 인프라는 물론, 인접한 청라국제도시의 롯데마트(청라점), 홈플러스(청라점) 등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이전에는 주택 구매 시 주요 요인으로 역세권의 유무가 지배적이었지만, 최근에는 30·40 실수요자의 비중이 커지면서 아이들의 교육 여건이 키포인트로 대두되고 있다"며 "'루원시티 대성베르힐Ⅱ 더 센트로'는 두 가지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기 때문에 그 가치가 더욱 높다"고 전했다.

오는 9월 분양을 앞두고 있는 '루원시티 대성베르힐 2차 더 센트로'는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 주상복합4블록 일원에 들어서며, 아파트, 오피스텔, 상업시설로 이뤄진 초고층(49층) 랜드마크 복합단지다.

아파트 1,059가구(전용면적 84~170㎡, 지상 2층~49층)와 오피스텔 120실(전용면적 24~36㎡, 지상 2층~21층) 총 1,179가구와 판매시설(1만 5,308㎡)로 구성된다.

한편, '루원시티 대성베르힐 2차 더 센트로' 내 지상 1~2층, 연면적 약 1만 5,308㎡ 규모의 상업시설도 함께 분양될 계획이다. 상가는 초역세권 입지로 풍부한 유동인구와 배후수요를 품었으며, 스트리트 상가로 가시성이 뛰어나며 향후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루원시티 대성베르힐 2차 더 센트로'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 645-3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156-1번지(청라센트럴 에일린의 뜰 단지 내 상가 1층, 스타벅스 인천청라센트럴점 옆)에 위치하며 견본주택 오픈전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에서는 사업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분양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