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SK건설 ‘철산역 롯데캐슬&SK뷰 클래스티지’ 분양
롯데건설·SK건설 ‘철산역 롯데캐슬&SK뷰 클래스티지’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8.20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의 중심 입지에 선보이는 대단지·중소형·브랜드 아파트

지하철 7호선 철산역 도보역세권… 주요업무지구 접근성 뛰어나

초·중·고 도보통학권… 2001아울렛, 철산로데오 등 인프라 완비
철산역 롯데캐슬&SK뷰 클래스티지 조감도.
철산역 롯데캐슬&SK뷰 클래스티지 조감도.

롯데건설과 SK건설이 이달 경기도 광명시 철산동 233번지 일원에서 철산주공7단지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철산역 롯데캐슬&SK뷰 클래스티지’를 분양한다.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광명시 내에서도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중심 입지에 위치한데다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롯데캐슬과 SK뷰의 컨소시엄 아파트로 조성돼 수요자들의 주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6층, 13개동, 총 1,313가구로 조성되며 이 중 전용면적 59, 70, 84㎡ 708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일반분양 물량을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59㎡A 414가구 △59㎡B 272가구 △70㎡ 17가구 △84㎡B 5가구 등 100% 중소형으로 조성되며,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가 전체의 96% 이상으로 구성된다.

철산역 롯데캐슬&SK뷰 클래스티지는 사통팔달 교통망이 편리한 중심 입지에 있다. 우선 도보권에 지하철 7호선 철산역이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서울 주요업무지구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가산디지털단지역까지 한 정거장 거리이며 강남 고속터미널역까지도 환승없이 이동할 수 있다. 5·9호선 여의도역과 1호선 시청역까지도 30분대면 도달 가능하다. 여기에 KTX광명역, 광명종합버스터미널 등을 이용할 수 있고, 인근으로 서부간선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한 광역접근성도 우수하다.

광명에서도 주거선호도 높은 철산동에 위치한 만큼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반경 1km 이내 2001아울렛(철산점), 킴스클럽(철산점), 중앙시장, 철산종합상가, CGV(광명철산점) 등 쇼핑·문화시설이 밀집해 있는 철산로데오거리가 위치해 있다. 또한 광명시청, 수원지방법원 광명시법원, 광명세무서 등 관공서가 도보 10분 거리에 밀집해 있어 행정업무 처리가 수월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옆에 광명중·고를 비롯해 반경 1km 이내 도덕초·광명동초·광성초·광명초 등이 위치해 있어 초·중·고교를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여기에 광명시립철산도서관, 현충도서관(2019년 12월 개관 예정) 및 철산역 학원가가 인접해 있으며, 목동 학원가도 차량으로 15분 거리에 있다.

주변에 녹지가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 인근으로 현충근린공원을 비롯해 안양천, 목감천 등 하천변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 이용이 편리하다. 이외에도 도덕산공원, 철산공원, 개봉공원, 철망산근린공원 등도 가까이 있어 가벼운 산책이나 야외활동을 즐기기에 좋다.

주변으로 개발호재가 다수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도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우선 인근으로 3만여 세대의 대규모 정비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당 사업지(1,313가구)를 비롯해 철산주공4단지재건축사업(798가구), 철산주공8·9단지재건축사업(3,801가구), 철산주공10·11단지재건축사업(1,080가구), 광명뉴타운재개발사업(2만5,662가구)까지 총 3만여 가구 규모의 미니신도시급 브랜드타운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또, 인근 광명시 일직동·소하동 일원 195만6,000㎡ 부지에 개발 중인 KTX광명역세권 택지개발사업은 국제디자인클러스터, 의료복합클러스터, 광명미디어아트밸리, 국제무역센터 등 업무, 유통, 상업이 어우러진 다기능 복합 도시로 조성돼 지역 경제 활성화를 기대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광명시 가학동, 시흥시 논곡동 일대 205만7,000㎡ 부지에는 광명·시흥테크노밸리가 조성될 예정에 있어 2023년 완공 시 약 10만 명의 일자리 창출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교통 호재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신안산선 복선전철이 빠르면 올해 말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 노선은 시흥·안산~KTX광명역~여의도역까지 44.6㎞를 연결하는 수도권 서남부권의 황금노선으로 2024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안산선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안산에서 여의도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서울~문산 고속도로, 수원~광명 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총 20.2㎞ 규모의 광명~서울 고속도로도 올해 안에 착공될 예정에 있어 교통여건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더불어 광명시는 노후주택 비율이 높아 새 아파트 대기수요도 풍부한 상황이다. 부동산114 자료를 보면 현재(8월 기준) 광명시 내 10년 이상 노후 아파트 비율은 77.48%이며, 특히 철산동의 경우 93.68%에 달한다. 이에 노후주택 밀집지역에 들어서는 철산역 롯데캐슬&SK뷰 클래스티지에 대한 향후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되는 만큼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세대 내 환기와 공기청정은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하는 공기 청정 전열교환 환기 시스템이 적용된다. 이 시스템은 집안 미세먼지 제거에 도움이 되고, 전기요금이 저렴해 에너지 절감 효과가 있다. 또 4단계로 이뤄진 고성능 필터 시스템은 헤파필터(H13)과 전자 헤파필터를 동시에 적용해 0.3㎛ 사이즈의 초미세먼지를 99% 제거한다.

시스템은 편리하게 여닫을 수 있는 구조로 설계돼 필터 교체 및 관리가 쉽다는 장점이 있다. 또 에어모니터를 통해 생활 공간 내 공기 질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에어 룸콘트롤러를 이용해 실내 공기 질 상태에 따라 다양한 동작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철산역 롯데캐슬&SK뷰 클래스티지가 우수한 서울 접근성과 생활 인프라를 갖춰 주거선호도가 높은 광명시 철산동에 들어선다는 소식에 지역민은 물론, 타 지역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은 상황이다”라며 “특히 3만여 가구로 조성되는 대규모 브랜드 타운의 최중심 입지를 차지한 만큼 향후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철산역 롯데캐슬&SK뷰 클래스티지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860-7번지에서 8월 중 개관할 예정이며, 입주는 2022년 3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