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설안전공단, 혁신 주요과정 '시민과 함께'… 혁신단 위촉장 수여
한국시설안전공단, 혁신 주요과정 '시민과 함께'… 혁신단 위촉장 수여
  • 김준현 기자
  • 승인 2019.07.22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주도 혁신 실질적 이행을 위한 KISTEC 시민참여 혁신단 구성
공단은 한국투명성기구 유한범 사무총장에게 시민참여 혁신단 위촉장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단은 한국투명성기구 유한범 사무총장에게 시민참여 혁신단 위촉장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토일보 김준현 기자]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박영수)이 혁신 주요과정 의사결정에 국민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2019년 시민참여 혁신단을 구성하고 현장 방문을 통해 위촉장을 수여했다.

공단은 내부 중심의 혁신추진을 지양하고 국민 시각의 정책개선을 실현하고자 ‘KISTEC 국민안전 혁신협의체’를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다.

2018년도 혁신 중점추진과제 선정에 시민참여 혁신단의 의견을 내부와 동일하게 반영했던 공단은 19년에도 공공기관 혁신계획 수립 및 혁신 중점 추진과제 선정과정에 시민참여 혁신단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

공단은 국정 현안사항인 여성인권 향상, 일자리 창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진주 YWCA’ 및 ‘경남 과학기술대학교 창업보육센터’ 구성원을 2019년 시민참여 혁신단에 새로 위촉했다.

이를 통해 공단은 행정개혁 분야 ‘행정개혁시민연합’, 윤리경영 분야 ‘한국투명성기구’, 시설안전분야 ‘한국시설물안전진단협회’, 여성인권 분야 ‘진주 YWCA’, 일자리 창출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창업보육센터’ 등 분야별 특화된 국민대표들과 협업을 통해 안전혁신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공단은 혁신과제 발굴을 담당하는 대학생 ‘KISTEC 안전혁신발굴단 2기’가 주도하는 ‘안전혁신 제안대회’ 및 ‘혁신성과 공유대회’를 연내 실시해 국민이 발굴한 혁신과제를 국민과 함께 이행하는 혁신 추진체계를 확립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