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편의시설 예비준공검사… 주민참여형 점검 실시
복합편의시설 예비준공검사… 주민참여형 점검 실시
  • 세종=황호상 기자
  • 승인 2019.07.22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중심 점검으로 완성도 높은 공공건축물 준공

[국토일보 황호상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김진숙, 행복청)이 마무리단계에 접어든 복합편의시설 건립공사의 추진상황을 최종 점검하고, 완성도 높은 건축물이 준공될 수 있도록 예비준공검사를 실시한다.

22일 실시되는 예비준공검사는 복합편의시설 건립사업 6개 공구 중 제1-1공사(주차시설)와 제2공사(문화시설)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오는 8월 준공을 앞두고 추가로 필요한 사항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보완사항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마련됐다.

예비준공검사에서는 공사관계자인 행복청, 시공자, 건설사업관리기술자 직원과 시설물 유지관리기관 정부청사관리본부, 세종특별자치시 직원을 비롯하여 주부모니터단 등 3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예비준공검사 참여자들은 공사관계자의 현장상황을 청취하고, 공사 진행상황 전반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게 된다.

특히 주부모니터단은 사용자 측면에서 시공된 마감 재료의 품질 개선, 공용 로비․계단․복도․화장실 등 편의시설에 대한 불편사항 등을 중점 점검해, 사용시 부족한 사항이 개선될 수 있도록 제안하게 된다.

아울러 준공 후 시설물을 인계받아 관리․운영할 정부청사관리본부와 세종특별자치시는 시설물 유지관리에 필수적인 냉난방시설, 전기장치, 통신장비 등에 대한 집중점검을 실시해 하자발생과 운영상의 문제를 줄일 계획이다.

최재석 공공청사기획과장은 “예비준공검사를 통해 제시된 개선사항들을 신속하게 보완하여 공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며, 발주자와 운영자, 사용자 등의 요구가 충분히 반영되는 공공건축물건립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