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2019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대상] 한국가치관리기술연구소(주)
[제14회 2019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대상] 한국가치관리기술연구소(주)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7.1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 장관상

국내 최고수준 VE 전문기업 우뚝

VE·LCC·CM 토탈서비스… 설계VE 발전 기여

국가예산 절감·건설산업품질 향상 앞장
대표이사 허재영
대표이사 허재영

한국가치관리기술연구소(주)(대표이사 허재영)가 제14회 2019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대상에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가치관리기술연구소는 VM(VE/LCC)·CM(기술제안·유지관리·학술연구) 전문기업으로 2006년부터 다수의 공공 프로젝트 설계VE를 수행하며 명성을 높여가고 있다.

최근 국내 최고의 VE전문 컨설팅업체로 발돋움하기 위해 현대지식산업센터로 연구소를 이전하고, VE 핵심기술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엔지니어들로 구성된 VE 수행조직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VE를 계획단계, 설계단계, 시공단계로 구분, 이에 맞는 VE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CM제안서, CM절차서, 입찰단계 기술제안서의 작성용역과 VE도입교육 컨설팅 등 최상의 VM 토탈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VM(VE/LCC)시장 정착에 주력하고 있다. 국내 설계VE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학술 연구 용역분야에도 꾸준히 참여해 소기의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가 예산을 절감하고 건설품질을 향상시키는데 한몫하고 있다.

주요 실적으로는 국방 광대역 통합망 구축사업 VE/LCC, 공군91전대 VE/LCC, 4대강 살리기 낙동강 32·33공구 VE/LCC, 인천 및 대구광역시 도시철도 VE,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주경기장, 빙상경기장 등 공공체육시설에 대한 VE수행, 잠실타워 시공VE 등 120여건의 설계 및 시공단계 VE/LCC를 수행한 바 있다.

이어, 한화리조트 설악콘도 리모델링사업 CM절차서 및 유지관리 계획서 작성, 광화문교보빌딩 리모델링사업 VE/LCC분석, 와플 타워 기술 제안서 및 VE/LCC분석보고서 작성, 사랑의 교회 신축공사 공사수행계획서 및 LCC분석보고서 작성 수행경험도 보유하고 있다.

특히, 허재영 대표는 국토부 공인인가기관인 (사)한국VE연구원에서 VE전문가 자격인 CVP 및 AVP 인증강사로 활동하며 VE전문가(CVP, AVP) 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단국대학교에서 원가설계과목을 강의하는 등 활발한 후학양성과 VE전문가의 확충 및 교육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허재영 대표이사는 “한국가치관리기술연구소는 대한민국 대표 VM 전문기업으로서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잊지 않고 고객의 만족과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