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시설본부, 설계 용역업체 간담회 개최… 고품질 국방시설 건설 만전
국방시설본부, 설계 용역업체 간담회 개최… 고품질 국방시설 건설 만전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9.07.19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24개 설계용역사 참석, 고품질 국방시설 건설 역량강화 다짐

신기술 및 우수제품 적용·공공공사 추락방지 설계반영 등 정부시책 적극 반영
국방시설본부, 협력사 소통 강화… 고품질 국방시설 건설 총력

국방시설본부가 19일 설계 용역업체와 간담회를 갖고 고품질 국방시설 건설을 위해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사지은 간담회 전경.
국방시설본부가 19일 설계 용역업체와 간담회를 갖고 고품질 국방시설 건설을 위해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사진은 간담회 전경.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국방시설본부가 정부시책에 적극 부응하고 고품질 국방시설 건설의 역량강화를 위해 다각적인 방안 실현에 나서고 있다.

국방시설본부는 19일 국방시설본부 대회의실에서 ‘2019년 설계용역사 간담회’를 개최, 소통 강화는 물론 고품질 국방시설 건설을 위해 의견을 모았다.

이번 간담회는 정부시책 변화를 적극 추진하고 고품질 국방시설 건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주)종합건축사사무소 가람건축 등 24개 설계용역사가 참석, 고품질 국방시설 건설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힘을 모을 것을 다짐했다.

이날 국방시설본부는 신기술 및 우수제품을 반영해 정부시책을 적극적으로 설계에 적용한다는 의지를 강조하고 ▲공공공사 추락사고 방지를 위한 설계반영 ▲건설기술진흥법 안전관리비 설계반영 ▲설계 진행간 협조 및 유의사항 등 법령 및 설계지침 변경사항에 대한 설명과 정보를 공유했다.

국방시설본부 정해성(육군 준장) 사업관리부장은 “국방사업이 정부 시책에 적극 부응하는 것은 물론 설계용역사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애로사항을 청취해 함께 가는 수평적 관계를 유지하는데 힘을 모으고 있다”며 “무엇보다도 국방시설본부는 고품질 국방시설 건설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만큼 협력사와의 소통 강화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