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2019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대상] 꾸밈건축
[제14회 2019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대상] 꾸밈건축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9.07.1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산업 참 문화 발전 이끈다
-고객만족 최우선 ‘고객중심의 회사 만들기’ 실현 

=모델하우스·호텔·상업시설 분야 ‘두각’… 업계 최고
=책임·나눔경영 바탕 더불어 사는 사회 구현 실천 
이인우 대표이사.

(주)꾸밈건축(대표이사 이인우)이 ‘제14회 2019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大賞’ 국가건축정책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꾸밈건축은 기본과 원칙을 중시하며, 책임 있는 기업경영을 통해 건설 산업 발전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2017년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 표창에 이은 두 번째 수상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특히 꾸밈건축 이인우 대표이사는 더불어 사는 사회 구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이 그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는 시기에 이인우 대표이사의 행보는 타의 귀감이 되고 있다. 

실제로 이인우 대표이사는 구리시 드림스타트 아동 장학기금 지원, 장애인 및 무의탁 노인 정기 후원, 한국다문화평화재단 후원, 구리시 집수리 봉사활동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런 그의 공적 가치 추구는 경영에도 그대로 반영된다. 이인우 대표이사는 IT, 무역, 건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업을 경험했고, 투명하고 책임 있는 기업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2014년 ㈜꾸밈건축을 설립했다. 업무의 양보다 질을 중시하는 기업인으로써 고객 중심의 경영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꾸밈건축 본사는 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해 있으며, R&D센터는 서울시 강남구에 있다. 건축, 실내건축을 중심으로 주거부터 호텔, 모델하우스, 리모델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회사의 구성원들은 각 분야의 전문성을 갖추고 있어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꾸밈건축은 디자인설계팀에서 설계, 그래픽디자인. CI, BI 개발 등을 맡고 있으며, 시공팀에서는 공무, 시공, 감리, A/S 등을 담당하고 있다. 개발팀에서는 건축사업과 주택사업, 부동산개발, PM, 관리팀에서는 법무, 회계, 경영지원 등을 각각 맡고 있다. 

기술 인력도 풍부하다. 실내건축기사, 의장기사, 건축기사 등 전문가들이 재직하고 있다. 

실적도 다양하다. 오창라마다 호텔 모델하우스, 송도 A3지역주택조합, 오창하워드존슨호텔 공사를 비롯해 SDK도시개발 대우산업개발 천안 유량 모델하우스 공사 설계, 시공 신축, 오포문형지역주택조합 양우건설 광주오포양우내안에 홍보관 개보수 설계, 시공 리모델링, 한국자산신탁 SG신성건설 제주강정 모델하우스 건립공사 설계, 시공 신축, 공사 리모델링, 명동 세종호텔, 경주 힐튼 호텔, 제주 그랜드 호텔, 제주KAL HOTEL, 청량리 롯데 백화점, (주)전주코아백화점 등 상업시설, 제주면세점 1F 전관, 1F 제화 코너, 쁘렝땅 백화점 1F 악세사리 코너, 스타벅스 서여의점, 삼성동 더에스라인모터스 설계·시공 등의 다양한 실적을 쌓았다. 

(주)현대오토시스템, (주)빙그레 등의 오피스 설계·시공 및 예식장 전관 내·외장, 병원 외관 및 내부 리모델링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성과를 내고 있어 주목받았다.

미사리 전원주택, 방배동 빌라 내장공사, 한남동 개인주택, 온양전통한옥 개보수, 파주 헤이리 F-19주택 등 개인이 직접 의뢰한 주택 설계와 시공 실적도 다수다. 

이처럼 꾸밈건축은 제한된 소재와 공간, 한정된 자본과 시간을 활용해 가장 편리한 공간, 가장 아름다운 공간,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항상 고민하는 디자인 회사로, 업계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인우 꾸밈건축 대표이사는 “인테리어는 인간과 공간의 친밀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예술적 아름다움을 실용적으로 편리함으로 승화시키는 창조행위”라면서 “인간이 거처하는 실내공간을 아름답고 능률적이며 쾌적한 환경으로 창조하고자 목적과 요구 기능을 충족시키면서 개성 있고 아름다운 합리적인 공간, 과학적 기술과 예술의 합일로써 조화로움을 도출해 낼 수 있는 공간, 제한된 소재와 공간, 한정된 자본과 시간을 활용해 가장 편리한 공간, 가장 아름다운 공간,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항상 고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인우 대표이사는 이번  ‘제14회 2019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大賞’ 국가건축정책위원장 표창 수상소감에 덧붙여 “앞으로도 시대적 흐름에 앞서가는 보다 전문적이며 고객을 중시하는 고객중심의 회사가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