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도시재생 뉴딜사업 수혜단지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 18일 청약
광주 도시재생 뉴딜사업 수혜단지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 18일 청약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7.16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교육·주거인프라 모두 갖춘 도심 알짜단지… 6개월 후 전매가능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 투시도.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 투시도.

부동산시장에서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주목되며 수혜를 받는 분양단지가 각광받고 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산업구조의 변화로 인해 낙후된 기존 도시에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고 창출해 쇠퇴한 구도심을 새롭게 부흥시키는 사업으로 도시 성장의 발판으로 인식되고 있다. 사업을 통해 우수한 정주여건이 조성되고 지역이 활성화되면 그만큼 수요가 많아지고 지역 가치가 상승하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도시재생 뉴딜사업 수혜 단지는 인기가 높다.

실제로 지난해 분양된 도시재생 뉴딜사업 1호 사업지 '힐스테이트 천안'은 미분양 물량이 1000가구가 넘는 천안에서 전 가구 100% 완판(완전판매)됐다.

또 지난해 12월 광주서 공급된 '중흥S-클래스·고운라피네'는 평균 10.86 대 1의 경쟁률을 거두며 마감에 성공했다. 인근 광주역 일대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되면서 호재로 작용해 단지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결과로 분석된다.

최근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진행돼 주목되는 곳은 광주광역시다. 부동산 시장이 상승세를 타고 있어 더욱 각광받고 있다.

광주에서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진행되는 곳은 광주 북구 중흥동 일대다. 정부는 50만㎡ 규모의 부지에 사업비 1조156억원을 투입해 광주역세권 일대 도시재생 뉴딜을 추진할 계획이다. 대규모 도시재생이 예고된 북구 중흥동 일대에서는 제일건설이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를 공급돼 인근 지역민에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더욱이 단지가 들어서는 곳은 재개발 사업도 함께 진행돼 추후 약 1만9천여세대의 대규모 주거지로 탈바꿈 돼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 입주민은 더욱 개선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전망이다.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는 광주광역시 북구 중흥동 중흥3구역(364-1번지)에 지하 2층~지상 25층, 17개 동, 전용면적 39㎡~109㎡, 총 1,556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소형면적부터 대형면적까지 다양하게 들어서 수요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은 S-1블록에서 ▲84㎡A 255가구 ▲84㎡B 390가구 ▲109㎡ 48가구 등 693가구가 나오며 S-2블록에서 ▲39㎡ 7가구 ▲59㎡ 134가구 ▲74㎡ 23가구 등 164가구가 나온다.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는 교통, 교육, 쇼핑문화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이미 갖춘 곳에 들어선다. 가장 먼저 단지 바로 앞에 효동초가 위치하며 국공립 어린이집(예정)을 비롯해 동신중, 동신고, 동신여고 등 다수의 학교가 인접하다. 또 전남대, 북구청,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공공문화 체육시설(예정), 홈플러스, 이마트, 말바우시장 등 각종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교통도 좋다. 호남고속도로, 제2순환로 등으로 진입할 수 있는 동광주IC가 가깝고 광주선 광주역도 인접하다. 광주도시철도 2호선 역시 단지 주변을 지날 예정이라 향후 교통환경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제일풍경채 아파트에 대한 지역민들의 선호도도 높다. 효천2지구, 첨단2지구 등 수차례 지역 내 아파트를 공급해 왔고 남구 봉선동에 공급된 '봉선동 제일풍경채 엘리트파크'의 경우 광주시 최고가 아파트로 알려져 있다.

제일건설은 이러한 브랜드 선호도를 바탕으로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도 일대 랜드마크 아파트로 선보일 계획이다.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는 16~17%대의 낮은 건폐율에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해 자연환기와 일조량을 극대화했고 100% 지하 주차 시스템으로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조성했다.

또 전용면적 39~109㎡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평형으로 구성돼 수요자들에게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평형대에 맞춰 4베이, ㄷ자 주방, 대형 드레스룸, 알파룸, 주방팬트리 등 특화설계(평형별 상이)도 선보인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의 경우 2개 타입으로 일반분양 물량의 75% 이상을 차지한다. 전용 84㎡A 타입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환기 통풍성이 우수하고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이 마련된다. 전용 84㎡B 타입은 팬트리 2개소와 대형 드레스룸 등 알파공간이 제공돼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전 가구 최첨단 IoT 시스템도 도입된다. 이 시스템을 통해 어디서든 스마트 기기 하나면 집안 가전 제품을 제어할 수 있고(IoT 연동 가전 별도 구매시) 엘리베이터 호출, 무인택배 도착알림, 에너지사용량 관리 등이 가능해 진다.

또 갤러리가든, 플로럴가든, 웰커밍 가든, 물빛아트리움, 멀티필드 등 다양한 테마로 조성되는 조경시설과 실내골프연습장, 휘트니스 등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돼 입주민들의 주거쾌적성 및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한편,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는 지난 12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200만원으로 합리적으로 책정됐으며 광주시는 부동산시장 비규제지역에 해당돼 대출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또 1순위 청약 조건이 비교적 까다롭지 않고 전매 제한 기간(6개월)도 짧다.

청약일정은 17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8일(목) 1순위, 19일(금)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어 25일(목) 당첨자 발표 후 8월 6~8일(화~목) 3일간 정당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광주광역시 서구 죽봉대로 53(화정동 11-14번지)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2년 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