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역세권 품은 ‘강릉 포남 블루밍 더 퍼스트’ 조합원 모집
KTX 역세권 품은 ‘강릉 포남 블루밍 더 퍼스트’ 조합원 모집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9.07.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 포남 블루밍 더 퍼스트 투시도.

부동산 시장에서 흥행불패 지역으로 꼽히는 곳은 바로 ‘KTX 역세권’이다. KTX 역세권 입지를 확보한 아파트는 부동산 시장에서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실제 KTX신진주 H아파트는 평균 50.75:1의 경쟁률을 기록,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KTX천안아산 S아파트 역시 평균 42.76: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KTX광명역 T아파트와 X아파트도 각각 36.67:1과 26.84: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런 분위기 속에 도보 8분 거리(580m)에 KTX 강릉역이 자리한 KTX 강릉역세권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조합원 모집에 나섰다. 바로 ‘강릉 포남 블루밍 더 퍼스트’다.

이 단지는 강원도 강릉시 포남동 1153, 1153-2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0층, 4개동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총 303세대를 공급할 예정으로 전용면적에 따른 구성은 50㎡ A, B, C타입/69㎡/72㎡/74㎡/84㎡ 등이다. 오피스텔 공급은 총 30실이며, 전용면적 31~45㎡가 공급된다.

이 단지는 특화설계를 적용, 주거편의를 극대화시켜 호평된다. 4Bay(일부 세대) 설계 등이 적용돼 우수한 개방감을 자랑하며, 발코니 확장이 비용에 포함돼 넓고 효율적인 주거 공간을 누릴 수 있다.

강릉 포남 블루밍 더 퍼스트가 들어서는 포남동은 강릉 지역 내 새로운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지역이다. 현재 더 이상의 주거타운 형성이 어려운 지역인 점도 가치를 더한다. 이 단지는 KTX 강릉역의 최대 수혜지에 건립되는 마지막 역세권 아파트로, 쾌속 교통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KTX 강릉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원주~강릉복선전철, 동해고속도로 강릉IC, 7번국도 등 다양한 광역 교통망이 단지 근거리를 지나 차량을 이용하기도 좋은 조건을 갖췄다.

주변 생활 인프라가 풍부해 생활의 편리함을 기대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강릉중앙시장, 강릉의료원, 강릉시립도서관, 강릉시청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도심 속 자연을 누릴 수 있는 화부산, 포남소공원, 남대천, 남대천체육공원, 월대산, 강릉송정해수욕장, 경포호, 생태저류지 등이 단지 근거리에 밀집돼 쾌적한 환경도 선사된다. 여가 또는 산책을 즐기기 좋은 아파트로 호평 되는 이유다.

자녀 교육 환경도 훌륭하다. 단지 근거리에 남강초, 강릉여고, 옥천초, 성덕초, 강릉중앙고, 하슬라중학교, 포남초 등 초, 중, 고교 시설이 밀집돼 교육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인근 지역에는 원주대 강릉캠퍼스도 들어서 있다.

사업의 신뢰성과 안정성도 높게 평가된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지만, 1인소유 토지로 토지를 100% 확보했다. 일반적으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들이 토지 안정성이 낮아 위험성이 높게 평가된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 단지의 경쟁력이 높게 평가된다. 성공적인 조합원 모집 마감이 예상된다.

합리적인 공급가가 책정된 것도 이 단지를 눈여겨보게 만든다. 강릉에서는 희소한 3.3㎡당 700만원대의 파격적인 공급가를 제시해 내 집 마련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중도금 무이자 및 발코니확장비 무상 혜택 등 자금 마련의 부담을 덜어주는 혜택도 다양하게 마련돼있다.

강릉 포남 블루밍 더 퍼스트 홍보관은 19일 오픈 예정이며 강원도 강릉시 포남동 1153-2 사업지 내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