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형 아파트 뛰어넘는 아파텔 ‘인기’…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 관심집중
중소형 아파트 뛰어넘는 아파텔 ‘인기’…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 관심집중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9.07.11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형 오피스텔 ‘아파텔’ 중소형 아파트 대체… 내 집 마련 부담 줄여 ‘인기 상승세’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 전용 25∼84㎡ 총 628실 중소형 위주 구성
특화된 설계·상품성 ‘자랑’… 단지 인근 풍부한 생활인프라·문화시설 이용 강점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 투시도.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최근 주택시장에서 대형 면적형보다 중소형 면적형의 주택을 선호하는 다운사이징 현상이 거세지며 수요가 집중되자 중소형 아파트의 집값 상승세가 뚜렷해지고 있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지난해 5월 기준 수도권 아파트 전용 60㎡ 이하 매매가는 3.3㎡당 평균 1,413만원, 전용 60~85㎡ 이하는 1,446만원을 기록했는데, 이는 5년 전(2014년 5월)보다 각각 37.59%, 31.81%나 오른 가격이다.

이처럼 중소형 아파트 값이 크게 오르자, 중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주거상품으로 아파텔이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아파텔은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장점만 모아 놓은 새로운 주거 트렌드로,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대는 저렴하지만 설계나 시스템 등은 그에 못지않다는 점에서 높은 인기를 끄는 것.

게다가 아파텔은 아파트와는 달리 각종 부동산 규제로부터 자유롭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부담을 크게 낮춰 인기가 더욱 좋다. 별도의 청약자격이 필요 없어 분양을 받아도 1순위 청약자격 유지가 가능하다는 점도 큰 인기 요인 중 하나이다.

특히 실버층이나 젊은 직장인 또는 신혼부부들 사이에서 가격상승으로 부담이 커진 중소형 아파트 대신 주거 편의성이 우수하면서도 비용부담은 줄일 수 있는 아파텔이 내 집 마련의 수단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 미추홀구 구도심 재개발지역에 주거형 오피스텔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가 분양 중이라 눈길을 끌고 있다.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동 451-63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7층, 지상 32층, 전용면적 25∼84㎡ 총 628실의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총 16개 타입으로 설계된 아파텔이며, 1~2인 가구 또는 신혼부부 등 각 세대원 수에 따른 니즈에 맞게 원룸, 1.5룸, 2룸 등 다양한 공간연출 및 설계가 이뤄져 있다. 또 각 호실마다 빌트인 가전기기와 가구를 적용한 스마트 홈 시스템이 도입된다.

아파텔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는 특화된 설계와 상품성 뿐만아니라 단지 인근으로는 풍부한 생활인프라와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는 CGV, 소극장, 미디어센터, 학산문화원, 스포츠센터, 체육관 등의 문화시설 및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으며, 대형마트와 물텀벙특화음식거리가 인접해 있다.

여가생활 등을 즐길 수 있으면서 주거 기능이 한층 더 향상된 아파텔로 부상하면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인천보훈병원과 에스컬레이터로 연결돼 의료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최적화돼 있으며 어린이도서관, 야생화원, 공원일주산책로 등을 가깝게 만나볼 수 있다.

뿐만아니라 교통환경 역시 뛰어난데, GTX-B노선, 경인고속도로 일반화, 지하화 사업이 예정돼 향후 서울까지의 접근성이 더욱 용이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KTX 송도역이 2021년 개통 예정이라 서울까지의 소요시간이 기존 40분에서 20분으로 단축된다. 이러한 개발에 따라 미래발전 가능성은 물론 지역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 관계자는 “아파트 못지 않은 평면과 특화설계가 적용된 아파텔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는 우수한 대체 주거상품”이라며 “특히나 인천 원도심 개발의 핵으로 떠오르며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미추홀구에 공급돼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의 주택 홍보관은 지하철 2,9호선 당산역 1번, 13번 출구 인근에서 운영 중이며 홍보관 방문 시 사은품을 증정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