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입지조건 갖춘 '다비치리조트빌리지' 눈길
우수한 입지조건 갖춘 '다비치리조트빌리지'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7.09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혁신도시 공공기관·교육·문화시설 풍부해

쾌적한 자연과 풍부한 인프라 동시에 누려 ‘인기’
뛰어난 입지를 자랑하는 다비치리조트빌리지 조감도. (사진제공 : ㈜다비치홀딩스)
뛰어난 입지를 자랑하는 다비치리조트빌리지 조감도. (사진제공 : ㈜다비치홀딩스)

㈜다비치홀딩스가 경남 진주혁신도시에서 분양 중인 '다비치리조트빌리지'가 우수한 입지조건을 갖춰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혁신도시는 수도권 소재 공공기관의 지방이전을 계기로 지역 불균형을 해소, 지역 발전을 촉진을 목적으로 개발돼 미래가치가 뛰어나다.

실제로 진주혁신도시는 현재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11개의 공공기관 이전과 남도내륙고속철도 추진 확정, 항공산업도시 사업 추진 및 도시 내 인프라 확충으로 완공된 지 4년도 안돼 인구 2만명을 돌파하는 성공한 혁신도시로 평가받고 있다.

풍수지리학적으로 거북이가 알을 낳는 지형으로 이곳에 집을 지어 사는 사람들은 부를 안겨주는 명당으로 꼽힌다. 실제로 남강과 영천강이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다비치리조트빌리지는 생활편의시설, 교육, 자연 등 뛰어난 주거 인프라를 갖췄다. 3분 거리에 있는 종합 쇼핑몰 롯데몰이 있어 쇼핑과 외식, 문화시설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스타플렉스(내년 상반기 오픈 예정)에는 CGV, 뽀로로파크 입점이 예정돼 있으며, 진주종합경기장, 진주한일병원, 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 토지주택박물관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해 입주자는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을 즐길 수 있다.

교육여건도 뛰어나다. 따스하리유치원, 보듬이어린이집. 무지개초등학교, 대곡중학교(2020년 개교 예정) 등 도보통학이 가능해 안전한 등하교가 가능하며, 경상대, 진주교육대, 경남과학기술대, 연암공업대도 인접해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받을 수 있다.

남강과 영천강 조망이 가능하며, 단지 주위로 바람모아공원, 생기율공원. 나래공원 등 공원으로 둘러싸고 있어, 산책로, 자전거 도로를 통해 가족들과 산책, 운동을 하는 등 쾌적한 웰빙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다비치리조트빌리지는 산토리니, 아테네 단지에 총 4개 블록 127개 필지로 조성된다. 이중 아테네 단지 60개 필지가 2차 분양 분이다. 필지별 면적은 274~374㎡이상 다양하게 구성됐으며, 용적률 100%, 건폐율 50%를 적용할 수 있다.

다비치리조트빌리지는 세대 구성원의 특성에 맞춰 다양한 설계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미니풀장, 테라스, 마당, 옥상에서 글램핑과 바비큐 파티등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도 제공한다. 리조트형 주택의 모범사례를 만들기 위해 아테네 대지 위 3동의 샘플하우스를 지어 무료 체험 및 관람을 하는 이벤트를 7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매일 사전 예약한 선착순 5팀을 선정, 샘플하우스 체험과 단지투어 및 주변공원 안내, 건축설계에 대한 무료 상담 컨설팅이 이어진다.

단지 내 1개 필지를 할애하여 건축주가 어려워하는 공사진행 전반에 대한 공동체험을 할 수 있도록 모집, 진행하는 행복한 집짓기 프로젝트도 진행할 계획으로 8월 31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분양관계자는 "다비치리조트빌리지는 진주혁신도시의 높은 미래가치와 주거, 교육, 문화 등 우수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단지"라며 "뛰어난 입지는 물론 다비치리조트빌리지만의 차별화된 설계를 통해 수요자들에게 높은 주거만족도를 제공할 것"라고 밝혔다.

한편, 다비치리조트빌리지는 경남 진주시 에나로 95에 분양홍보관을 두고 2차 분양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