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디오션시티 내 초등학교 신설 가시화
군산 디오션시티 내 초등학교 신설 가시화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7.0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오션시티 더샵 등 분양 이어져… 학교 설립기준 충족 눈앞
디오션시티 더샵 투시도.
디오션시티 더샵 투시도.

전분 군산의 新주거중심축으로 부상 중인 디오션시티에 연안초등학교(가칭) 설립이 이뤄지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과거 학교설립기준에 모자랐던 공동주택 세대수가 기준치를 도달할 것으로 보여 중앙투자심사에 학교 설립계획을 제출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

전북교육청은 군산 디오션시티 내 유입학생의 원활한 배치 등을 위해 지난 2016년 2월 연안초등학교 설립계획을 수립하고, 지난해 9월에 개최된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에 학교 설립계획을 제출했다.

그러나 디오션시티에 분양된 '군산 디오션시티 푸르지오(1400가구)',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1·2차'(1296가구) 등이 학교설립기준인 4,000~6,000가구에 미치지 못해 재검토 통보를 받은 바 있다.

올 초까지만 해도 기준 미달로 초등학교 설립에 대한 입주민들의 의구심은 높았다. 하지만 지난 5월 A4블록에서 '디오션시티 더샵' 973가구 공급이 본격화 되면서 초등학교 설립에 대한 기대감은 높아졌다. 여기에 A5·6블록도 연이어 분양을 계획 중에 있어 학교설립기준인 4000가구를 가뿐히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이런 가운데 전라북도 교육청 게시판에 올라온 초등학교 신설 관련 질의응답이 눈길을 끈다. 군산시 디오션시티 지구 내 초등학교 신설에 관한 질의 내용에 대해 관계자는 초등학교 신설에 대한 긍정적인 답변을 제시했다.

전라북도 교육청 행정국 행정과 관계자는 "올해 9월 개최되는 중앙투자심사에 연안초등학교 설립계획을 제출할 예정이며, 중앙투자심사에 통과하여, 설계공모 등이 원활하게 추진될 경우 오는 2022년 3월 개교를 목표로 설립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포스코건설이 디오션시티에 분양한 디오션시티 더샵이 분양 중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단지는 계약초반부터 대부분의 물량이 소진될 정도로 인기가 높았으며, 현재 일부 잔여세대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9층 7개 동 전용면적 59~145㎡ 973가구다. 전용면적 별로는 △59㎡ 229가구 △84㎡ 573가구 △103㎡ 112가구 △118㎡ 56가구 △145㎡(펜트하우스) 3가구 등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평면 구성으로 수요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디오션시티 더샵은 우수한 주거 인프라도 갖췄다. 도보 거리에 전북 최대 규모의 롯데몰이 있으며, 중심상업용지도 가깝다. 단지 주변으로 연안초등학교(가칭) 부지를 비롯해 근린공원과 유치원, 중학교 부지도 계획돼 있다.

또한 서해안고속도로 군산 IC 진·출입이 쉽고, 21번 국도와 백릉로 등을 이용해 군산 국가산업단지와 군산 일반산업단지,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디오션시티 내 다양한 편의시설은 물론 이마트, 동군산병원 등이 가깝고, 군산시청, 군산교육지원청, 전주지방검찰청 군산지청, 군산 고속버스터미널 등이 인근에 있다.

합리적인 분양가와 다양한 금융혜택도 돋보인다. 디오션시티 더샵의 평균 분양가는 3.3㎡당 798만원 수준이다. 계약금은 분양가의 10%이며,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다. 군산의 경우 비규제지역으로 계약 후 전매도 바로 가능하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디오션시티는 더샵, 푸르지오, e편한세상 등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고 있으며, 전북 최대 규모 롯데몰도 위치해 주거 만족도가 높은 지역"이라며 "초등학교 개교 시 주거 수요는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전라북도 군산시 조촌동 2번지에 위치했으며,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