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롯데캐슬 페라즈 스카이’ 견본주택, 3일간 2만여 명 몰려
‘이천 롯데캐슬 페라즈 스카이’ 견본주택, 3일간 2만여 명 몰려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9.07.08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뛰어난 안흥동 입지, 이천시 호재 등 높은 가치에 실수요 및 투자수요 대거 방문

- 7월 10일 특별공급 시작, 11~12일 1·2순위 청약, 18일 당첨자 발표, 29~31일 계약 순으로 진행
이천 롯데캐슬 페라즈 스카이 집객사진.
이천 롯데캐슬 페라즈 스카이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들의 모습.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이천시 안흥동 266-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천 롯데캐슬 페라즈 스카이’의 견본주택이 몰려든 방문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지난 5일 오픈한 ‘이천 롯데캐슬 페라즈 스카이’의 견본주택에는 오픈일부터 주말까지 3일간 총 2만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갔다.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들은 1군 건설사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브랜드 단지라는 점과 최고 49층의 초고층 스카이라인을 그린다는 점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한 앞서 공급된 ‘이천 롯데캐슬 골드 스카이’와 함께 단일 브랜드 대단지가 형성되는 만큼 향후 이천시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며 많은 기대감을 보였다.

인근 증포동에서 왔다고 밝힌 한모씨(38)세는 “모형으로 본 단지 스카이 라인이 독특하고 아름다운데 이게 인근 단지와 이어져 마천루 타운이 형성된다고 하니 아주 기대된다”며 “특히 파우더룸, 드레스룸 같은 작은 공간까지 고급스럽고 세심하게 지어져 마음에 쏙 들었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방문객들은 쇼핑, 문화, 교통, 교육 등 뛰어난 생활 인프라 여건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 단지는 신설 상권이 조성되는 안흥동에 들어서는 만큼 이천종합터미널, CGV, 롯데마트, NC백화점 등이 갖춰져 있으며 인근으로 안흥유원지, 이천온천공원, 설봉산 등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반경 1km 내 도보권에 초중고교가 모두 위치해 자녀를 두고 있는 많은 학부모 수요자들을 사로잡았다. 경강선 이천역이 위치해 판교까지 30분대, 강남까지 40분대에 이동할 수 있으며 영동, 중부고속도로, 3번국도 등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우수한 접근성을 갖췄다.

이 단지가 있는 이천시는 비규제 지역으로, ‘이천 롯데캐슬 페라즈 스카이’ 역시 청약, 전매, 중도금 대출 등이 비교적 자유롭다. 첫 계약일로부터 6개월이면 전매가 가능해 투자상품으로서의 가치도 높아 실수요자뿐 아니라 투자자까지 사로잡는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SK하이닉스가 이천 내 대규모 투자를 결정하면서 오픈 전부터 이 단지에 많은 관심이 쏟아졌는데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보니 예상보다도 더 많은 투자자와 실수요자가 모였다”며 “우수한 안흥동 입지는 물론 아파트 외관에도 최근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롯데캐슬 3.0 특화 디자인’을 적용해 단지 가치를 더욱 높이고 이천시 내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일정은 오는 7월 10일 특별공급을 진행하며 11~12일 1·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8일이며 정당계약은 29~31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이천시 진리동 58-6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3년 4월(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