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축학회, 학회지 '건축(建築)' 원고 모집
대한건축학회, 학회지 '건축(建築)' 원고 모집
  • 김주영 기자
  • 승인 2019.07.05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대한건축학회가 학회지 '건축(建築)'에 실릴 원고를 모집한다.

건축학회는 지난 1947년 학회지 '건축(建築)'을 창간한 이래 현재까지 건축인의 관심과 협조에 힘입어 꾸준히 발행하고 있다.

매월 정기 발행되는 학회지는 전국대학도서관, 건설사, 연구소, 학회 구독회원에게 배포된다. 또한 외국 단체와 관공서 등에는 무료로 배포돼 건축계의 대표적인 학술지로 활용 중이다.

건축학회가 모집하는 원고는 4,000자 이내(A4 2매)의 발언과 논평(건축계에 바라는 제언, 이슈에 대한 쟁론 등 자유발언과 '한장의 사진' 코너에 실릴 사진과 글이다. 사진은 가로세로 최대 163mm 140자 이내의 글이다.

또한 내가 읽은 책(회원에게 권하는 건축 및 비건축 서적)을 소개할 수 있으며 4,000자 이내(A4 2매) 원고를 모집한다. 이 밖에 자유기고로 학술기고, 기술기고, 건축기행 등(8,000자 이내, A4 4매)이 있다.

원고 마감은 매월 10일까지이며, 건축학회 회지편집담당 이메일(yoon@aik.or.kr)로 제출하면 된다.

건축학회 관계자는 "건축학회지는 명실상부 건축계의 필독서로 자리를 굳혔다"며 "그동안 학회지 발생에 도움을 주고, 참여해 준 회원께 감사드리며 원고 모집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