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평가사협회, 정부위탁재산관리매각 정보센터 정식 개설
한국감정평가사협회, 정부위탁재산관리매각 정보센터 정식 개설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9.07.03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
홈페이지 메인 화면.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한국감정평가사협회(회장 김순구)는 2일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정부위탁재산 관리·매각업무를 공정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정부위탁재산관리매각 정보센터 홈페이지를 2개월여 간의 시범운영을 거쳐 정식 개설했다고 밝혔다.

정보센터는 협회와 캠코, 감정평가사가 정부위탁재산 관리·매각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정보센터는 캠코와 감정평가사에게 ▲ 지역별 감정평가 진행상황 ▲ 감정평가서 작성 및 관련 정보지원 ▲ 사용자 권한별 특화된 전용 정보 ▲ 투명한 감정평가사 추천·관리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협회는 투명한 시스템을 바탕으로 캠코에 감정평가사를 추천하고, 캠코는 업무에 지정된 감정평가사의 현황과 업무 진행과정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감정평가사 또한 감정평가업무 관련 정보에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

협회 김순구 회장은 “정보센터 개설로 정부위탁재산 관리·매각업무의 효율성, 신속성, 전문성, 공정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각종 행정비용을 절감하고, 감정평가제도가 국가와 사회에 기여함은 물론 국민으로부터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협회와 캠코는 지난해 대한민국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공정한 감정평가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정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 보유재산에 대한 정확한 가치평가에 앞장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