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세권 주상복합단지 '이천 롯데캐슬 페라즈 스카이' 관심집중
다세권 주상복합단지 '이천 롯데캐슬 페라즈 스카이' 관심집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7.02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적의 직주근접 입지 갖춰… 직장인 이주수요 몰려
이천 롯데캐슬 페라즈 스카이 광역투시도.
이천 롯데캐슬 페라즈 스카이 광역투시도.

주택시장에서 수요자들의 눈이 높아지면서 더 이상 한 가지 입지 요건으로는 수요자들을 사로잡을 수 없는 시대가 됐다. 역세권은 물론 학세권, 몰세권 등 다양한 인프라가 모두 갖춰진 완성형 입지에 들어서는 단지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경기 이천시에서 이달 분양을 앞둔 '이천 롯데캐슬 페라즈 스카이'가 대표적인 다세권 단지다. 이 단지는 신설 상권이 조성되는 안흥동에 들어서는 만큼 쇼핑, 상업, 문화 인프라가 기본적으로 갖춰져 있다.

단지와 함께 지어지는 상업시설을 통해 입주자는 멀리 나가지 않고도 편리하게 원스톱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인근의 CGV, 롯데마트, NC백화점 등 대형 상업시설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이천시청, 이천종합터미널, 미란다호텔 등 이천의 중심시설 및 안흥유원지, 이천온천공원, 설봉산 등 자연환경도 갖춰져 입주자는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을 기대할 수 있다.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이천역 경강선 이용 시 이천에서 강남까지 47분, 판교까지 32분이면 도달할 수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주요업무지구까지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한 인근으로 영동, 중부고속도로, 3번국도 등 광역교통망도 잘 조성돼 있으며 2021년 완공을 앞둔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까지 더해지면 경기도 전역으로의 접근성이 훨씬 좋아질 예정이다.

주목할 점은 직주근접성이다. 단지 인근에 신세계물류센터, OB맥주 이천공장, 롯데칠성음료 이천지점을 비롯해 대기업 SK하이닉스의 본사가 차량으로 약 14분 거리(네이버 지도 기준)에 위치해 출퇴근이 용이하다.

여기에 최근 SK하이닉스가 이천시에 10년간 20조원을 투자해 M16 공장 증설을 시작으로 열병합 발전소까지 지을 것이라고 밝혀 많은 직주근접 수요가 '이천 롯데캐슬 페라즈 스카이'를 주목할 것으로 예상된다.

초·중·고교를 모두 도보로 다닐 수 있는 학세권이라는 점도 눈에 띈다. 특히 안흥초, 이천중, 이천제일고가 한데 들어서 있어 아이들이 등하굣길을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다닐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 학부모 수요자의 가장 큰 관심사가 교육 인프라인 만큼 도보권에 초중고교를 모두 품은 이 단지의 가치는 특히 돋보인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주택시장에서 첫째도 입지, 둘째도 입지라는 말이 있을 만큼 입지적 완성도는 단지의 가치를 좌우한다"며 "이천 안흥동에 들어서는 '이천 롯데캐슬 페라즈 스카이'는 쇼핑, 교육, 교통 등 핵심 인프라가 빠지는 것 없이 갖춰져 있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의 관심까지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입지 외에도 '이천 롯데캐슬 페라즈 스카이'는 1군 건설사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만큼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다. 동별로 높이를 다르게 한 스카이라인은 앞서 공급된 롯데캐슬 1차 단지와 함께 최고 49층의 단일 브랜드 마천루 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다.

세대 내부 역시 전 세대 남향 배치는 물론 타입에 따라 파우더룸, 주방 펜트리, 드레스룸 등 공간활용도를 높이는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돼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견본주택은 이천시 진리동 58-6번지에 들어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