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 차별화된 혜택 ‘눈길’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 차별화된 혜택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6.2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무상 옵션·넓은 동간거리·미세먼지 대책에 실수요 관심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 투시도.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 투시도.

아파트 품질이 상향 평준화되면서 다양한 혜택으로 차별화를 시도하는 단지들이 늘어나고 있다.

아파트 브랜드들간의 치열한 경쟁은 신규 단지들의 품질 향상으로 이어졌다. 하지만 시장이 침체되면서 높은 품질은 물론 계약자를 위한 혜택도 늘려가는 추세다. 최근의 시장 분위기와 기업간의 경쟁이 새집 마련을 계획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청주에서 '대형아파트'라는 카드로 최고 2.5대1을 기록한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는 분양 초기부터 혜택을 강조했다.

청주시는 지난 1년간 아파트 신규공급(민간분양)이 드물었기 때문에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누적돼 있었다. 또한 최근 3년간 대형(전용 85㎡초과) 아파트 공급 물량은 약 1,100세대로 6.3%에 그쳐 대형 아파트 선호가 높았다.

이러한 시장 분위기 속에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가 무상 혜택을 늘려 좋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거실과 안방에 공기청정시스템을 갖춘 시스템 에어컨 설치, 주방 상판 엔지니어드스톤 시공과 현관 중문 설치 등을 무상 제공한다. 하이브리드 쿡탑과 바닥 폴리싱타일도 계약자 추가 부담없이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동간 거리가 주변 단지들 중 가장 긴 최고 96.8m에 달해 단지 내 개방감은 물론 일조량 또한 풍부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세먼지에 대한 대책도 놓치지 않았다. 공기질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해 스마트폰 앱으로 미세먼지 확인이 가능하다. 어린이 놀이터와 단지 출입구에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갖췄고 아파트에는 헤파필터가 적용된 청정공기 급배기 시스템을 설치했다.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는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견본주택은 충북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 555번지에 있다. 입주는 2022년 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