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 휴양… ‘웅천 퍼스트시티’ 6월 오픈 예정
일상이 휴양… ‘웅천 퍼스트시티’ 6월 오픈 예정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9.06.20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공항·KTX여천역·시외버스터미널·웅천로·신월로 등 사통팔달 광역교통망

CGV·메가박스 등 탁월한 생활편의시설·초중고 명문학군의 교육인프라

남해를 대표하는 여수 바다와 이순신 공원의 더블 조망권 프리미엄

여수국가산단·율촌일반산단 인접… 풍부한 배후 임대수요
웅천 퍼스트시티 조감도.
웅천 퍼스트시티 조감도.

동양의 시드니로 불리는 전라남도 여수의 웅천바다 앞에 들어서는 ‘웅천 퍼스트시티’가 이달 분양에 나선다.

여수에서 가장 주거 선호도가 높은 웅천지구에 자리하는 단지는 직접거주 및 임대, 숙박영업까지 가능한 트랜스하우스로 조성되며 다양한 해양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여수앞바다와 이순신공원의 더블 조망 프리미엄을 갖췄다. 이외에도 사통팔달 광역교통망과 생활인프라, 풍부한 임대 및 숙박수요까지 갖춰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웅천 퍼스트시티’는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1868-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7층, 전용면적 25~58㎡, 총 330실 규모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25㎡ 120실 ▲28㎡ 198실▲58㎡ 12실이다.

교육·문화·여가·교통까지 탁월한 생활인프라

단지는 여수에서 가장 주거선호도가 높은 웅천 지구는 여수시청 등 중심상권과도 인접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송현초등학교, 웅천초등학교, 웅천중학교 등 교육시설은 물론 CGV와 메가박스 등이 위치해 문화생활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으며 해변문화공원, 웅천친수공원, 자당공원 등 쾌적한 여가생활까지 즐길 수 있다.

웅천 친수공원에서는 스킨스쿠버, 카약, 딩키요트 등 다양한 해양레저활동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신월로와 웅천로를 통해 여수공항, KTX여천역, 시외버스터미널 등의 이용이 편리한 사통팔달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관광산업 및 산업단지 종사자 임대수요 및 풍부한 숙박수요

‘웅천 퍼스트시티’는 인근으로 여수 경도 해양관광단지 등 관광 파크의 개발과 여수국가산업단지, 율촌산업단지, 광양성황일반산업단지 등 산업단지 종사자 수요의 유입이 증가하고 있어 임대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2017년 기준 관광객 수요 역시 1,500만명을 넘어서며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어 많은 숙박수요를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주거가치와 투자가치 모두 갖춘 수익형부동산

단지는 전용면적 25㎡~58㎡의 기준2.3M보다 0.2M더 높은 2.5M의 층고 설계와 풀 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해 실 사용면적을 극대화한 소형면적으로 구성된다.

다양한 해양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여수 앞바다와 이순신 공원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더블 조망 프리미엄까지 갖춰 그 희소성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이외에도 단지가 들어서는 웅천 지구 인근에 위치한 경도·화양지구에 오션퀸즈파크, 경도 해양관광단지, 챌린지파크 등의 대형 관광 테마파크가 들어설 예정이며 이에 따른 시너지 효과도 뛰어날 것으로 보인다.

마리나항만 개발계획으로 미래가치 돋보여

특히 ‘웅천 퍼스트시티’가 위치한 웅천지구는 국가거점형 마리나항만 개발계획으로 관광 휴양시설과 상업시설, 공동주택이 공존하도록 개발되고 있다. 300척 규모의 거점형 마리나항만에는 선착장, 수리시설 외에도 문화복합산업시설과 클럽하우스 등 다양한 시설들이 복합적으로 조성될 계획이라 고급레저 인프라로 인한 미래가치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별등기 및 전입신고 가능한 트랜스하우스

트랜스하우스란 개별등기 및 전입신고가 가능해 실 거주와 임대, 숙박업이 모두 가능한 수익형 부동산을 말한다. 게다가 분양 받을 때 청약 통장이 필요 없으며 아파트나 오피스텔에 비해 다 주택자에 대한 과세 등 각종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워 투자 장벽이 낮고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하다.

홍보관은 여수시 웅천동1694-1번지 농협 신 웅천지점2층에 위치하며, 이달 오픈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분양 계약자에게는 중도금 무이자와 발코니면적 무상제공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