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보험협회, 재난안전 동영상 공모전 개최… "재난 경각심 고취"
화재보험협회, 재난안전 동영상 공모전 개최… "재난 경각심 고취"
  • 김준현 기자
  • 승인 2019.06.13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9월6일까지 접수… 총상금 540만원

[국토일보 김준현 기자]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이윤배)가 화재 등 재난에 관한 경각심을 일깨워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내용을 기반으로 한 공모전을 펼친다.

13일 협회는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재난발생 위험이 높은 계절별 캠페인에 활용하기 위해 재난안전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제는 화재 등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내용이다. 협회에 따르면 공모전은 개인 또는 팀별로 3점 이내 제출이 가능하다.

우편 및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응모기간은 13일부터 9월 6일까지이고 수상자 발표는 9월 23일이다.

화재보험협회 관계자는 “수상작은 화재, 태풍 등 발생빈도가 높은 시기별로 공익광고로 제작해 캠페인에 활용할 계획”이라며 “이번 공모전이 화재 등 재난안전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화재보험협회는 ‘화재로 인한 재해보상과 보험가입에 관한 법률’(법률 제2482호)에 따라 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재산상의 손실 예방을 목적으로 1973년에 설립됐다.

중대형건물(특수건물)의 화재안전점검 및 보험요율할인등급 사정, 교육·홍보를 통한 화재안전문화 정착, 방재기술에 관한 자료의 조사연구・발간・보급, 방재관련 시험・연구・인증・교육, 화재원인조사 등의 업무를 하고 있다.

재난안전동영상 공모전 포스터.
재난안전동영상 공모전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