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8일 '제24회 세계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목포시, 8일 '제24회 세계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 목포=김형환 기자
  • 승인 2019.06.0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시민, 17개 환경 및 사회단체 참여하는 환경한마당 행사 개최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및 각종 환경 체험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 가득
지난해 세계 환경의 날 기념행사 현장.
지난해 세계 환경의 날 기념행사 현장.

[국토일보 김형환 기자] 오는 8일 목포시 북항동 산정농공단지 야외무대 일원에서 ‘제24회 세계 환경의 날 기념 환경한마당 행사’가 열려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되새기고 저탄소형 생활실천운동 확산을 위해 목포시가 주최하고, 녹색목포21협의회(의장 이해송)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17개 환경․사회단체 회원과 시민, 청소년 등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오후 1시부터 풍물과 노래 공연 등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기념식 및 환경을 주제로 한 다양한 캠페인과 체험마당이 4시까지 펼쳐진다.

캠페인마당에서는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운동, 환경사랑 한마디 달기 등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할 수 있는 캠페인이 진행된다.

체험마당에서는 EM용액 만들기, 부채만들기, 친환경 에코백 만들기, 공기 정화식물 분양 등의 다양한 체험놀이가 마련되어 참여자 모두가 생활 속에서 손쉽게 환경운동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환경을 주제로 한 어린이 그림그리기를 비롯해 어린이 나눔장터, 환경퀴즈도 풀고 선물도 받는 이벤트와 생명의 소중함을 느껴보기 위한 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된다.

목포시 관계자는 “가족이 함께 환경의 소중함을 배우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는 이번 행사에 지역의 많은 청소년과 시민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