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 벗어난 '지식산업센터' 투자수요 관심집중
규제 벗어난 '지식산업센터' 투자수요 관심집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6.07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 미사 U-테크밸리 지식산업센터' 1개층 단독사용 가능

연내 BRT완공, 내년 상반기 5호선 연장 개통호재 ‘호평’
하남 미사 u테크밸리 지식산업센투시도.
하남 미사 u테크밸리 지식산업센투시도.

정부의 부동산규제로 인해 최근 수익형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지식산업센터의 인기가 뜨겁다. 입주업체의 업무효율을 높이는 다양한 인프라,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복지공간, 아파트 대비 저렴한 분양가, 세금혜택 등을 고루 갖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아서다.

이처럼 복합업무시설로 건설되는 지식산업센터에는 기업체와 근로자의 근로여건 향상을 위해 피트니스센터, 회의실, 기숙사 등 많은 지원시설들이 제공되고 있다.

기존 대부분의 지식산업센터는 천편일률적 설계로 인해 실제로 이용하는 수요자들에게 환영 받지 못했다. 또한, 지식산업센터 주차장 공간을 다른 입주기업들과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주차 공간도 문제점으로 지적되어 왔다.

이러한 가운데 지식산업센터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교통호재까지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있어 눈길을 끈다. 유탑그룹이 경기도 하남시에 공급하는 하남 미사 U-테크밸리 지식산업센터가 그 주인공이다.

하남 미사 U-테크밸리 지식산업센터는 전용 18~1066㎡ 다양한 평형으로 구성해 수요자들이 원하는 평형을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사무실을 크게 사용하길 원하는 입주업체가 있을 경우 200~300평이 되는 1개층을 단독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복층 오피스텔형 기숙사를 별동에 배치해 입주기업 임직원들의 출퇴근 시간도 단축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복층 오피스텔형 기숙사는 높은 층고를 통해 같은 면적을 상대적으로 더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를 갖추고 있어 개방감과 공간감을 모두 누릴 수 있다. 더불어 발코니, 다락방 등 14㎡(전용 21㎡ 기숙사 기준)이상 서비스면적을 제공해 타 지식산업센터 기숙사 대비 저렴하다는 장점도 갖췄다.

하남 미사 U-테크밸리 지식산업센터는 주차문제에서도 자유롭다. 법으로 정해져 있는 비율의 2배가 넘는 668대의 주차 공간을 조성해 보다 여유 있게 주차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출 계획이다.

하남 미사 U-테크밸리 지식산업센터는 교통호재도 있다. 올해 안으로 BRT체계가 완공될 예정이며 지하철 5호선 연장선(미사역~하남검단산역)도 내년 상반기에는 연장 개통을 앞두고 있다. 이를 통해 강남권까지 20분대 진입이 가능하고 서울 및 수도권 각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하남 미사 U-테크밸리 지식산업센터 분양관계자는 "기존에 문제로 지적되었던 지식산업센터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5호선 연장개통과 같은 교통호재까지 갖추고 있어 개인투자자 및 기업에서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며 "특히 복층 오피스텔형 기숙사는 서비스공간을 넉넉하게 제공하다보니 인기가 많아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남 미사 U-테크밸리 지식산업센터 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150 아이테코 1층 127호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