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디오션시티 더샵' 선착순 계약 2일부터 개시
포스코건설 '디오션시티 더샵' 선착순 계약 2일부터 개시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5.3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도금 무이자 대출 ‘혜택’… 계약 후 전매가능
디오션시티 더샵 투시도.
디오션시티 더샵 투시도.

포스코건설이 전북 군산시 디오션시티 A4블록(조촌동 2-31)에 공급하는 '디오션시티 더샵'이 오는 2일부터 선착순 계약을 나선다.

선착순 계약은 동호수를 지정해 계약할 수 있다. 계약금(1·2차)은 분양가의 10%이며, 중도금 60%는 무이자로 대출이 가능하다. 비규제지역 이어서 계약 후 전매도 가능하다.

군산 첫번째 더샵 아파트로 주목받고 있는 디오션시티 더샵은 지하 2층 지상 최고 29층 7개 동 전용면적 59~145㎡ 973가구 규모다.

단지가 들어서는 디오션시티는 군산 신흥주거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군산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브랜드 아파트 타운이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수요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실제로 지난 27일부터 진행된 당첨자 계약 동안 85㎡이상 타입의 경우 일부 저층가구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계약이 마무리 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이외 59㎡, 84㎡ 타입도 많은 물량이 계약된 것으로 나타났다.

분양관계자는 "디오션시티의 쾌적한 주거환경이 수요자들 사이에서 입소문 타면서 이례적으로 분양 초기부터 많은 물량이 계약되고 있다"며 "최근 군산경기도 살아날 조짐을 보이고 있어 예상보다 이른 시기에 계약이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디오션시티는 페이퍼코리아 공장이 이전하면서 조성된 약 60만㎡ 규모의 복합도시다. 디오션시티 내에는 전북 최대 규모의 롯데몰이 들어섰고, 디오션시티 중심 상업용지도 지난 30일 인기리에 입찰을 마쳤으며 오는 4일부터는 계약을 나선다. 근린공원과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부지도 계획돼 있다.

디오션시티의 중심이 될 디오션시티 더샵은 서해안고속도로 군산 IC 진·출입이 쉽고, 21번 국도와 백릉로 등을 이용해 군산 국가산단과 군산 일반산단, 새만금 국가산단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디오션시티 내 다양한 편의시설은 물론 이마트, 동군산병원 등이 가깝고, 군산시청, 군산교육지원청, 전주지방검찰청 군산지청, 군산 고속버스터미널 등이 인근에 있다.

전 가구는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다.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4베이 이상의 평면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일부 타입은 대형 드레스룸이 제공된다. 단지 내 더샵필드를 비롯해 테마놀이터와 물놀이장, 더샵페르마타, 주민운동시설 등을 조성해 쾌적성을 높였다.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장, 탁구장, 남·여독서실, 작은 도서관, 키즈스테이션, 경로당, 어린이집 등의 시설도 들어선다.

디오션시티 더샵 견본주택은 군산시 조촌동 2번지 일대 위치했으며,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