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관광인프라 중심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마감임박
속초 관광인프라 중심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마감임박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5.29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객 임차수요 누리는 '광세권 오피스텔' 투자가치 높아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투시도.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투시도.

관광지가 밀집한 곳에 자리잡은 소형 오피스텔이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 인기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일반적으로 관광지가 밀집한 지역일수록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높은 주거만족도를 보이기 때문이다.

특히, 지방의 경우 지역 경제발전에 큰 힘이 되는 관광지를 위주로 각종 인프라가 우선적으로 갖춰지는 경향이 강함에 따라 일대 오피스텔에 대한 선호도는 더욱 높다.

여기에 최근 삶의 여유를 즐기고자 하는 생활 트렌드가 확산되며 지방 유명 관광지 일대를 장기 임대해 세컨하우스로 활용하는 수요도 늘고 있어 임차수요도 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10월 전북 전주시 완산구에서 분양한 오피스텔 '전주 유탑유블레스 리버뷰'는 약 5km 거리에 전주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전주한옥마을이 있다. 이를 통해 각종 인프라를 누리기 좋은 입지를 갖췄고, 실수요와 투자자들에게 고른 인기를 얻으며 평균 25.27대 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건설이 최근 영동지방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관광지인 강원도 속초시에서도 각종 관광지가 밀집한 자리에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을 분양 중이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지하 5층~지상 최고 36층, 4개 동 중 아파트 3개 동, 전용면적 78~114㎡ 256세대와 오피스텔 전용면적 24~27㎡ 138실 규모로 공급되며, 상업시설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뛰어난 가치가 입증되며 현재 아파트는 전 세대가 완판됐고, 오피스텔 역시 일부 잔여 물량에 대해 선착순 분양을 진행하고 있어 빠른 시일 내에 완판이 예상된다.

속초시 주요 관광지로 꼽히는 중앙시장과 아바이마을이 도보권에 있으며, 인근에 설악산, 속초해수욕장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또한 청초호 호수공원과 영랑호 호수공원도 가까워 가벼운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속초시 최중심에 자리잡은 입지도 장점이다. 단지는 속초시청, 속초시의회 등의 공공기관이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각종 금융시설을 비롯해 로데오퍼스트몰, 이마트, 속초의료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밀집해 생활편의성이 뛰어나다. 반경 1㎞ 내에 중앙초, 속초초, 속초여중 등의 학교시설도 밀집해 있다.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속초시외버스터미널과 속초고속터미널을 이용해 타지역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고, 속초항 국제크루즈터미널과 속초항 국제여객터미널도 인접해 있다.

7번 국도를 이용해 고성군과 양양군으로 이동이 편리하고, 인접한 동해고속도로(삼척-속초)를 통해 서울로 이어지는 서울양양고속도로와 인천까지 연결된 영동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동해 바다를 즐기기 최적의 설계도 적용된다. 일단 단지는 최고 36층의 고층으로 지어지며, 주변으로 시야를 가리는 높은 건물이 없어 탁 트인 바다조망까지 누릴 수 있다.

특히 일부 세대에 한정적으로 조망이 가능한 것이 아닌 많은 세대에서 영구 조망을 확보했으며, 설악산과 청초호 등 속초 도심을 둘러싼 자연경관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파노라마 뷰도 덤으로 확보하고 있다.

이 단지 오피스텔의 경우 입주민을 배려해 속초의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도 설치될 전망이라 조망권 오피스텔의 장점을 최대치로 누릴 수 있다.

세대 내부 설계도 우수하다. 아파트와 오피스텔 모두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특히 오피스텔 전실에는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쿡탑 등의 가전제품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현관장과 주방가구가 연계된 일체형 수납가구가 설치돼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현대건설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홈 IoT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도 적용돼 조명, 난방, 가스와 같은 에너지 사용 관리가 가능하다. 그 외에도 엘리베이터콜, 스마트폰 키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소등지연스위치, 음식물쓰레기 탈수기(오피스텔 제외), 차량번호인식 주차관제시스템 등도 설치될 예정으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중앙광장, 테마정원 등 조경공간도 충분히 확보했고, 아파트 입주민을 위해서는 피트니스, 샤워실, GX룸, 남녀독서실이 설치된다. 오피스텔 동에는 스카이 커뮤니티(북카페와 키즈&맘스카페)가 마련되며, 전용 엘리베이터로 이동 할 수 있게 설계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속초시 조양동 1544-5번지에 있으며, 입주는 2021년 하반기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