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구도심 개발 선두주자 ‘미추홀구’ 부동산 시장 상승세…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도 ‘인기몰이’
인천 구도심 개발 선두주자 ‘미추홀구’ 부동산 시장 상승세…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도 ‘인기몰이’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9.05.2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25∼84㎡ 총 628실 중소형 위주 주거형 오피스… 생활인프라·배후수요 풍부

인천 구도심 정비사업 이끄는 ‘미추홀구’, 초기 프리미엄 기대… 투자자 관심 급증
아파트 대비 합리적 가격·개발호재 풍부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 선착순 마감중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 투시도.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최근 인천의 구도심 정비사업이 활발히 진행 중인 가운데 그 중에서도 미추홀구가 빠른 속도로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인천광역시 추정분담금 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4월 말 현재 인천에서 진행중인 도시정비사업은 총 102곳이며, 이 중 미추홀구에서 진행중인 사업이 22곳이다. 이는 총 36곳이 진행중인 부평구에 이어 두번째로 많은 수치다.

특히 사업지별 추진현황을 살펴봐도 22개 사업지 중 2곳은 착공, 4곳은 관리처분, 7곳이 사업시행 단계로, 정비사업 진행 시 가장 어려움을 겪는 조합설립단계를 지난 곳이 절반 이상으로 추진력도 뛰어나다.

이처럼 개발 속도가 빠르게 진행됨에 따라 미추홀구는 부평구와 함께 원도심 개발의 핵으로 떠오르며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개발 속도가 빠른 만큼 주거환경 개선에 따른 신규 인구유입이 활발해지고, 그에 따른 수요 증가 및 가격상승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아파트 뿐만 아니라 주거형 오피스텔, 아파텔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고 있다. 최근 공급되는 아파텔은 아파트 대비 가격은 저렴하지만 설계와 커뮤니티 등이 아파트 못지 않게 잘 갖춰져 수요자들에게 선호도를 높이고 있는 데다, 임대수익을 거둘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 특히 다주택자 규제대상에 포함되지 않고, 전매제한 등의 규제로부터 자유롭다.

특히 정비사업이 진행되면 향후 이주수요가 발생하는데, 주로 생활권을 벗어나지 않고 기존 권역 주변에서 전월세로 거주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이들까지 임차 수요로 확보할 수 있어 투자 시 공실 걱정을 더욱 줄일 수 있다.

높은 수익률도 기대할 수 있다. 부동산 114에 따르면 현재 미추홀구의 오피스텔 수익률은 6.87%로 인천 전체평균(5.88%)보다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송도나 청라가 위치한 연수구(4.8%), 서구(4.38%)와 비교해도 월등하다는 분석이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 미추홀내 구도심 재개발지역내 주거형오피스텔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가 분양 중이라 눈길을 끌고 있다.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동 451-63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7층, 지상 32층, 전용면적 25∼84㎡ 총 628실의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주변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한 데다, 입지 및 상품까지 뛰어나 투자가치가 높이 평가받으며, 현재 잔여 물량이 빠르게 소진중이다.

단지 바로 옆 인천보훈병원이 위치해있고, 병원과 에스컬레이터로 연결돼 병원 관계자들을 수요로 확보하기 최적의 조건을 갖췄으며, 주변으로 인하대학교도 가까워 교직원 및 학생 수요도 풍부하다.

또한 인천보훈병원의 의료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최적화된 설계와 입지를 자랑하는데다 주변으로 CGV, 소극장, 미디어센터, 학산문화원, 스포츠센터, 체육관 등의 문화시설이 풍부해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여기에 경인고속도로 일반화사업, 인하대역(1·4호선 연결) 등 교통환경도 잘 갖췄고, GTX-B노선, 경인고속도로 일반화·지하화사업이 예정돼 있으며, KTX 송도역이 2021년 개통 예정이라 향후 서울까지 약 20분대면 접근이 가능해져 지역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내부설계도 뛰어나다. 단지는 원룸부터 중소형 면적형까지 포함해 총 16개 타입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빌트인 가구와 냉장고, 세탁기, 전기 인덕션, 에어컨 등 가전기기들이 풀옵션으로 제공돼 입주 후 부담도 적다. 또한 화재 시 안전을 위해 건물 13층에 대피공간을 마련했고, 주차 공간을 681면 확보해 1실 1주차가 가능해 주차편의성도 보장된다.

코인세탁실, 사우나, 피트니스, 무인택배함, 자전거 보관소 등 편의시설이 마련돼 있으며, 근린생활시설과의 동선을 분리해 입주민 보안을 강화했다.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 홍보관은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6가, 지하철 2∙9호선 당산역과 1분 거리에 인접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