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혜인, KT와 스마트에너지 사업협력··· 양해각서 체결
(주)혜인, KT와 스마트에너지 사업협력··· 양해각서 체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5.27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진·발전기 운용 상황 실시간 확인… 'CAT CONNECT' 시스템 공급 확대

(주)혜인(대표이사 원경희)은 KT와 스마트에너지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혜인이 정부의 스마트에너지 사업 관련 정책사업을 지원하는 KT와 다양한 에너지 관련 신사업 협력 개발을 통해 발전기 원격관리시스템인 'CAT CONNECT' 시스템 공급확대에 나선 것이다.

혜인은 'CAT CONNECT' 시스템을 통해 KT가 진행하는 비상발전기를 활용한 DR사업(아낀 전력을 전력거래소(KPX)에 등록하고 감축이행관리를 지원하는 서비스)과 연계, 고객이 보유한 비상발전기의 원활한 DR시장 참여를 위해 발전기 및 엔진 모니터링을 지원하게 된다.

혜인이 공급하는 'CAT CONNECT'는 육상/해상용 엔진 및 발전기에 부착된 송수신장치를 통해 제품의 상태를 전송, 장비 운용부터 유지 관리까지 필요한 부분을 미리 예측해 대비할 수 있다. 또한, 사전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예방정비(Before Service) 개념의 스마트시스템이다.

'CAT CONNECT' 시스템은 탁월한 데이터 분석 기술력을 통해 엔진과 발전기의 가동률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장소와 시간에 대한 제약이 없이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 기기를 통해 엔진·발전기의 출력 정보, 엔진 상태 데이터 값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혜인 엔진 및 발전기사업 부문 총괄임원인 곽윤수 전무는 "엔진 및 발전기 운용 회사들은 'CAT CONNECT' 적용시 시스템에 축적되는 모든 데이터는 물론, 오류 발생시 알림 등을 통해 예측 가능한 위험요소에 대한 동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엔진 및 발전기의 가동상태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 비상사태시 더 큰 피해를 막고 그에 따른 비용부담도 최소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