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 높은 제주 영어교육도시 '제주에듀 루치올라' 이달 분양
미래가치 높은 제주 영어교육도시 '제주에듀 루치올라' 이달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5.22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상업·문화·교통 등 생활인프라 완비… 이주수요·시세 증가세
제주에듀 루치올라 광역조감도.
제주에듀 루치올라 광역조감도.

제주영어교육도시가 명문 글로벌 교육기관과 뛰어난 생활인프라로 전국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제주영어교육도시는 세계 수준의 교육서비스 제공을 통해 유학 수요 흡수하고 국제 교육의 허브로 동북아시아 최고의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만든 곳이다.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는 외국 교육기관을 국내에 유치하자는 취지로 설립됐으며, 별도의 입학자격 없이 내국인이 자유롭게 다닐 수 있다. 국제학교에 진학하면 본교와 같은 교육과정을 누릴 수 있고 학비나 체류시간, 비용 등을 절약할 수 있다. 학부모가 곁에서 바로 학생을 보살필 수도 있다는 장점도 있다.

현재 제주영어교육도시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국제학교인 노스 런던 컬리지에잇 스쿨 제주(NLCS), 세인트 존스베리 아카데미(SJA), 한국국제학교 제주캠퍼스(KIS), 브랭섬홀 아시아(BHA) 등 4곳이 운영 중이다.

제주시는 2021년까지 3개교를 더 유치할 계획으로 2020년에는 싱가포르 명문 ACS(Anglo-Chinese School)가 개교할 예정이다. 홍콩 Life Tree와도 국제학교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상태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제주영어교욱도시 내 집값은 꾸준히 오르고 있다. KB부동산 리브온에 따르면 현재 라온프라이빗에듀 전용면적 84㎡는 8억원까지, 해동그린앤골드 전용면적 84㎡는 8억5000만원까지 매물이 나오는 상황이다.

지난해 5월 분양한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생활숙박시설 전용 119㎡의 분양가도 9억원이 넘었지만 단기간에 완판됐다.

J공인중개사 관계자는 "제주교육도시는 각종 호재로 수요가 꾸준한 편"이라며 "공급이 적다 보니 현지인은 물론 외지 수요까지 신규 분양 물량이 관심이 높다"고 상황을 전했다.

이러한 제주영어교육도시 인근에 합리적인 분양가로 선보이는 신규 분양단지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일호종합건설㈜과 ㈜무궁화신탁은 제주영어교육도시 인근에 '제주에듀 루치올라'를 5월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제주도 제주시 한경면 청수리 2680-2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지상 4층, 11개 동으로 전용면적은 △84㎡A, △84㎡B, △113㎡ △116㎡ 총 99세대로 조성된다.

'제주에듀 루치올라'는 천혜의 환경과 자족기능을 갖춘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먼저 154만㎡의 곶자왈 도립공원을 비롯 다양한 자연명소가 인접해 있다. 곶자왈 도립공원은 제주의 허파로 불릴 정도로 자연환경이 우수하다. 또한 대한민국 반딧불이 축제가 매년 7,8월 청수, 산양곶좌왈에서 열리고 있다, 브랜드 명칭도 여기서 착안해 만들어졌다.

편리한 생활환경도 빠르게 조성되고 있다. 제주도 첫 복합리조트로 주목 받은 제주신화월드와도 가깝다. 2019년 완전 개장(예정)하는 제주신화월드는 여의도 85%에 달하는 면적에 호텔과 리조트, 테마파크, 쇼핑시설, 워터파크, 한류공연장 등이 들어선다. '제주신화역사공원 조성사업 고용영향 연구'에 따르면 최대 26만여 명의 직·간접적인 고용효과가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한 2021년까지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 주거·상업시설, 문화시설 등 생활인프라가 단계적으로 조성돼 이주수요는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갖췄다. 대한로, 중산간도로 등을 이용해 제주 도심 및 중문관광단지, 서귀포 등 인접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제주에듀 루치올라'는 입주민들이 마음 편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주차관제, RF카드 등 첨단 보안시스템을 갖췄다. 단지 울타리에 제주를 상징하는 조형물과 조명을 설치해 예술과 문화가 흐르는 단지가 되도록 조성할 예정이다.

단지는 조망 프리미엄도 갖췄다. 단지 대부분 세대가 바다 조망이 가능하며 맑은 날에는 마라도도 조망할 수 있다. 특히 제주 5대 명산 중 한라산, 산방산, 단산, 군산 등 4대 명산도 조망이 가능하다.

입주민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우수하다. 자녀독서실, 스터디룸, 회의실 등이 구분돼 있는 스터디센터가 들어서며 입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실내골프연습장, GX룸, 피트니스센터 등의 고품격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제주영어교육도시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지만 주택공급은 부족해 지역민들은 물론 외지에서도 신규 공급에 관심이 많아 분양 전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동광리 940번지 일대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