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대전 ‘중촌 푸르지오 센터파크’ 내달 분양···교통·도시재생 등 미래 가치 ↑
대우건설, 대전 ‘중촌 푸르지오 센터파크’ 내달 분양···교통·도시재생 등 미래 가치 ↑
  • 김주영 기자
  • 승인 2019.05.22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권광역철도 중촌역(2024년 예정) 개통시 초역세권 단지 자리매김
인근 시세보다 저렴한 합리적 분양가 책정··· 실수요층 관심·기대감 고조 
대우건설이 내달 중순에 대전 '중촌 푸르지오 센터파크'를 분양할 계획이다. 사진은 중촌 푸르지오 센터파크 심의용 조감도.
대우건설이 내달 중순에 대전 '중촌 푸르지오 센터파크'를 분양할 계획이다. 사진은 중촌 푸르지오 센터파크 심의용 조감도.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충청권광역전철 중촌역(2024년 예정)을 통한 교통환경이 크게 높아지는 대전광역시 중촌동 일원에 대우건설이 '중촌 푸르지오 센터파크'를 선보인다. 교통 여건 개선 및 도시재생이 가져올 미래가치를 선점하는 명품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우건설(대표이사 김 형)은 대전시 중구 중촌동에 ‘중촌 푸르지오 센터파크’를 내달 중순 견본주택 개관과 함께 분양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35층 아파트 9개동, 총 820가구로, 전용면적 기준 59 ~84㎡ 전세대 중소형 타입으로 계획됐다. 전용면적별로 보면 ▲59㎡ 48가구 ▲74㎡ 200가구 ▲84㎡A 293가구 ▲84㎡B 165가구 ▲84㎡C 56가구 ▲84㎡D 58가구다.  

분양가는 3.3㎡ 당 평균 1000만원 대다. 합리적 가격으로 책정된 까닭에 실수요층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 교통환경의 개선과 함께 떠오르는 미래가치  
‘중촌 푸르지오 센터파크’가 위치한 중구 일대는 대전지역 도시정비사업이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를 통해 각종 생활환경 개선 등이 기대돼 향후 뛰어난 미래가치가 전망된다.

실제로 사업지 인근으로 용두1,2구역, 목동3,4구역, 선화8구역 등 구도심지역의 재개발사업이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특히 중촌동 일대는 주민 공동문화, 공동육아 공간 마련, 맞춤 패션 플랫폼, 패션 특화거리 등을 중심으로 하는 도시재생뉴딜사업도 추진될 계획이다.  

무엇보다 대전도시철도 3호선 역할을 수행하게 될 충청권광역철도(2024년 개통예정) 중촌역이 사업지에서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거리에 위치할 예정이다. 광역철도 개통 이후 ‘중촌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초역세권 아파트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지역의 분양시장도 좋다. 올해 분양된 사업장 모두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것. 이 가운데 ‘중촌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인근 둔산동 및 최근 분양된 단지에 비해 합리적인 분양가로 산정돼 실수요층으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촌 푸르지오 센터파크’가 위치한 대전 중심가인 중촌동은 둔산동과 가깝다. 즉, 일대에 위치한 학원가를 이용하기 편리하다는 의미다.

통학도 용이하다. 중촌초등학교를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고 중앙중·고교가 인접했다. 여기에 이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백화점 등 각종 상업시설도 근접해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주변으로는 유등천, 대전천 등의 수변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에 손색 없다.

■ 새롭게 리뉴얼 된 푸르지오의 차별화된 상품과 설계 
‘중촌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전세대 지하주차 설계로 지상에는 일부 근린생활시설 주차만 가능한 ‘차 없는 단지 환경’을 구성하고 택배차량도 지하에 진입해 동별 택배공간을 이용하도록 계획했다.

대우건설은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을 극대화시켰다. 대형 드레스공간 및 현관창고장(74㎡타입 이상) 등을 계획해 수납공간도 충분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세대 입구에서 의류관리기와 아웃도어 보관용 옷장을 통해 외부의 먼지를 제거하고 내부로 접근하는 클린존 공간(59타입 제외, 확장시 의류관리기 유상옵션) 이 적용될 예정이다.

특히 대우건설이 지난 8일 발표한 미세먼지 차단시스템인 ‘차세대 5ZCS’를 적용해 단지입구, 지하주차장, 동 출입구, 엘리베이터, 세대 내부 등 5개 구역의 미세먼지 오염도를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쾌적한 단지 환경이 구축될 전망이다.   

이밖에 스마트도어 카메라, 무인택배 시스템, 무인경비시스템, 300만화소 CCTV 등으로 단지내 보안 시설을 강화시켰다. 실별온도제어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스위치, 대기전력차단장치, 실시간 에너지모니터링 시스템 등으로 편리하고 친환경적 생활 환경을 마련했다.

한편 중촌 푸르지오 센터파크의 견본주택은 대전 유성구 용반네거리(봉명동)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