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배후수요 강점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 5월 분양
탄탄한 배후수요 강점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 5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5.15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동탄 최대 랜드마크 복합단지 내 상업시설… 이국적인 프랑스풍 테마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 광역조감도.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 광역조감도.

최근 주택규제로 안정적 투자가 가능한 수익형에 관심을 쏠리는 가운데, 배후수요가 탄탄한 상업시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많은 배후수요를 확보할수록 상권 활성화에 유리하며, 이는 점포의 매출로 이어진다. 임차인을 찾지 못해 발생할 수 있는 공실리스크도 줄어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하다.

특히 오피스텔, 아파트와 함께 복합적으로 조성되는 상업시설은 단지 내 고정수요까지 품어 투자안정성이 보다 높아진다. 주중과 주말의 유동인구의 차이가 큰 상업지구나 업무지구의 상업시설과는 달리 주거단지 주변에 조성되는 상업시설은 일정 수준의 이용객이 확보돼 운영 수익 역시 꾸준하게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풍부한 배후수요는 상업시설 분양성적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지난해 7월 공급된 '힐스테이트 중동'의 단지 내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는 최고 청약경쟁률 216대 1을 기록하며 사흘 만에 완판됐다.

이 상업시설은 주거와 업무, 상업시설이 더해진 복합주거타워로 조성돼 중동 일대의 주거수요와 단지 내 고정수요까지 탄탄한 배후수요를 확보한 점이 분양성적에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같은 해 6월에 분양한 '우남 퍼스트빌' 단지 내 상업시설 역시 단지 자체의 고정수요는 물론 인근으로 활발히 조성되는 신규 단지까지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고, 그 결과 이틀 만에 모두 계약을 마쳤다.

이처럼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은 상업시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동탄2신도시에 대단지 오피스텔과 함께 조성되는 상업시설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가 5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 상업시설은 남동탄 내부의 6만 4천여세대와 17만 9천여명의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 남동탄 내 상업용지비율이 0.78% 불과한 만큼 독점상권이 기대된다. 또한, 상업시설과 함께 조성되는 오피스텔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의 1,122세대 고정수요까지 확보해 탄탄한 상권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누릴 전망이다. 우수한 접근성도 강점이다.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는 총 21만㎡의 남동탄 최대 규모 랜드마크 복합단지 내 상업시설로, 세련되고 이국적인 프랑스풍 테마를 적용했다. 콩코르드광장, 샹제리제거리, 갤러리아광장, 몽테뉴거리 등 7가지 프렌치 테마가 적용된다. 이용객들은 동탄 내에서 '프랑스에서의 하루'를 누릴 수 있게 된다.

또한 상업시설 최상층에 조성된 인피니티 풀을 통해 이용객들은 동탄 호수공원의 아름다운 조망을 바라보며 여유로운 럭셔리 아웃도어 라이프를 누릴 수 있고 키즈놀이터, 반려견 쉼터, 컨시어지룸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7개관 규모로 입점이 확정된 CGV, SSM(기업형 마켓), 메디컬센터까지 들어설 예정으로, 남동탄 일대의 대표적인 쇼핑·문화·여가 복합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 홍보관은 경기 화성시 동탄대로 198(드림타워 5층)과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62-2(정자동 3차 푸르지오시티 D동 1층 112호)에서 각각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