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 라클래시, 청약자격 상담 '케어 서비스' 진행
래미안 라클래시, 청약자격 상담 '케어 서비스' 진행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5.15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당첨자에 한해 개별 상담서비스 제공

삼성물산이 이달 ‘래미안 라클래시(삼성동 상아2차)’ 분양을 앞두고 ‘부적격 당첨자 제로(Zero)’를 위한 청약케어 서비스를 진행한다. 예비 청약자들이 사전에 청약자격, 자금조달 계획 등을 충분히 검토한 후 청약 신청할 수 있도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청약케어 서비스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 이벤트 형태로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대상으로 청약 가점점수 등 청약자격 확인을 비롯해 자금 조달 계획서 작성 방법, 해외 체류기간 소명방법 안내 등 1:1 개별 청약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19일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래미안 라클래시(삼성동 상아2차)’ 분양 관계자는 “분양단지마다 개정된 청약제도를 정확히 알지 못한 부적격 당첨자들이 많았고 안타깝게 청약통장을 쓰는 사례를 많이 봤다”며 “이번 ‘래미안 라클래시’ 분양 때만큼은 청약자들의 편의성과 실수요자들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이 같은 캠페인을 펼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래미안 라클래시(삼성동 상아2차)’는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된 강남3구에 속해 있다. 이에 세대주 여부, 청약통장 가입기간, 무주택 등 요건을 갖춰야 1순위 청약자격이 주어지며 장기 해외 체류 시 거주요건 위반에 해당될 수 있다. 부적격 당첨자의 경우 당첨자격이 상실되며 당첨일로부터 1년간 청약이 금지된다.

‘래미안 라클래시(삼성동 상아2차)’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7개 동, 총 679가구 규모로 지어지며 이 중 115가구(전용면적 71, 84㎡)를 일반에 내놓는다. 이달 중 분양에 나서며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래미안 갤러리에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