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진흥원, ‘KAIA 서포터즈’ 모집… 국토교통기술 홍보 강화한다
국토진흥원, ‘KAIA 서포터즈’ 모집… 국토교통기술 홍보 강화한다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9.05.13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IA 서포터즈’ 제1기 내달 7일까지 모집… 7월부터 5개월간 활동

국토교통과학기술, 시민의 손으로 알린다… 국민과의 접점 확대
국토교통과학기술, 국민의 삶으로 다가가는 계기 마련 일익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손봉수/이하 국토진흥원)이 국민과의 소통 강화는 물론 국토교통과학기술의 홍보 극대화를 위해 ‘KAIA 서포터즈’ 운영에 나선다.

국토진흥원은 내달 7일까지 ‘KAIA 서포터즈’(이하 서포터즈) 제1기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온라인 홍보 강화를 통해 국토교통과학기술에 대한 국민과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기획된 금번 서포터즈는 SNS 활동 및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거주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분야는 ‘SNS 기자’ 및 ‘동영상 제작’ 부문으로 개인 또는 팀(3명 이하) 단위로 지원 가능하며, 서류전형을 통해 총 10명이내의 서포터즈가 선발될 예정이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올 7월부터 11월 말까지 5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연구현장을 방문하거나 기관행사에 참여해 콘텐츠(기사, 동영상)를 제작하고 SNS를 통해 홍보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활동 혜택으로 참여도에 따라 소정의 활동비와 수료증을 지급할 계획이며, 연말에 우수 서포터즈로 선정된 자는 표창도 수여할 예정이다.

지원 방법은 국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합격자 발표는 6월 21일 발표할 예정이다.

국토진흥원 관계자는 “서포터즈를 통해 그간 멀게만 느껴진 국토교통과학기술이 국민의 삶으로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서포터즈에 다양한 기회와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포스터.